[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원스탑프렙(대표 이용훈)은 과거 수많은 해외 명문대 합격자를 배출했던 프린스턴리뷰코리아에 전신을 두고 있는 22년 전통의 유학시험전문 교육기관이다. 프린스턴리뷰코리아 시절, 미국 본사 프로그램과는 별개로 한국 학생들 특성에 맞춘 특별 교습법과 자체 개발 교재, 과학적인 성적분석시스템을 통해 단기간 고득점의 성과를 내며 현재까지 유학시험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원스탑프렙은 1997년 국내 최초로 전문화된 미국유학준비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래 하버드, 프린스턴, 예일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아이비리그 합격자를 배출해왔다. 지난 22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아이비리그 합격자를 연속 배출한 것은 물론, 미명문대 합격률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올해에도 수강생들을 프린스턴, 예일, MIT 등 명문대에 합격시켰다.
유학시험 준비에 특화된 자체 R&D Center 운영에 있다. 시험 대비에 최적화된 교재와 실전과 거의 동일 수준의 문제를 보유하고 있으며, SAT에 정통한 해외교육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최적의 학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춘 단계별 종합코스와 자체 개발한 검증된 교재는 물론, 실제 SAT와의 오차범위 0.4% 이내 모의테스트, 과학적인 One-Stop Grader 성적분석 시스템, 고득점을 위한 맞춤형 전략과 방법이 담긴 OSP Training도 수강생들의 단기 고득점을 이끌어내는 비결이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제13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에서 ‘국회교육위원회위원장상(교육서비스-해외유학 부문)’ 을 수상한 원스탑프렙이 함께 운영 중인 유학컨설팅도 명문대 합격자 배출의 동력으로 손꼽힌다. 유학컨설팅 본부는 매년 성공 사례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토털 유학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아이비리그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이러한 공적을 인정받아 프리미엄브랜드대상(2019, 2018), 가치경영대상(2018), 모범학원학원연합회 회장 표창(2013), 대한민국 외국어 교육산업 대상(2008), 교육인적자원부 교육부총리상 • 외교통상부 장관상(2006) 외 다수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미명문대에 진학한 한국 학생들의 중도포기율이 44%에 이른다는 논문 결과가 있다. 이는 대학 입시에만 급급하여 대학 학업에 필요한 진짜 실력을 쌓지 못한 결과이기도 하다” 며 “원스탑프렙이 추구하는 정도(正道) 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시험 고득점과 드림스쿨 입학, 성공적인 대학학업 수행이라는 여러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하버드 외 수많은 명문대 합격자들이 거쳐간 ‘Summer Program’ 은 원스탑프렙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2018년 여름 기준으로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등 전세계 42개국 학생들이 TOEFL, SSAT, SAT, ACT 등의 시험 준비를 위해 원스탑프렙 압구정 본원을 찾았다. Summer Program은 올해도 6월~8월 사이 오픈 한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