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올 10월 발표가 유력한 애플의 아이폰XI 랜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
美 IT 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 시간 26일 아이폰XI 최종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고 전했다. 해당 이미지를 보면 그간 소문으로 돌던 정사각형 메인 카메라 형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안에 각기 다른 성능을 갖춘 3개의 카메라와 1개의 LED 플래시가 위치한다.
또한, 애플 A13 프로세서와 최신 운영체제인 iOS13와 갤럭시S10 시리즈에서 호평을 받은 역방향 무선충전기능을 내장해 에어팟과 애플워치를 아이폰XI 시리즈에서 바로 충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예년대로라면 아이폰XI 시리즈는 오는 9월 초 애플 행사에서 발표돼 그달 말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 정보는 아직 유출되지 않았지만, 기존 가격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 가격 상승은 아이폰 판매부진을 기록하는 애플에게는 재앙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XR2의 가격은 749달러, 아이폰XI와 아이폰XI 맥스는 각각 999달러와 1099달러가 될 것이라는 의미다.
이 밖에도 희망 고문만 무성했던 아이폰SE2가 이름만 바뀐 아이폰XE 명칭으로 출시 될 것이라는 소문이 일본의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됐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XE는 4.8인치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Touch ID가 아닌 Face ID를 채용하고 화면 상단에 친숙한 노치가 준비 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케이스 사용으로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을 전망이다. 더불어 애플의 최신 A12 프로세서가 장착되고 후면에는 아이폰XR 카메라와 동일한 F/1.8 조리개를 가진 12MP 카메라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애플의 신형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XI 시리즈와 아이폰XE를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이 온라인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폰의달인은 사전예약 혜택으로 1년 통신 요금 지원, 공기계 지급, 단말기 반액 지원 등 추첨 사은품과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애플 에어팟 2세대 , 10인치 태블릿PC, 닌텐도 스위치, 아이패드 등 브랜드 사은품을 내걸었다.
관계자는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매니아 층이 형성 되어있는 만큼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다. 특히 아이폰XE는 아이폰SE의 다음 세대이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유독 더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모델이다.” 라고 전했다. 아이폰XI, 아이폰XE 사전예약 정보는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