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1.12 16:52 / 기사수정 2010.01.12 16:52
- 16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구직자 개인별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실시해
서울 고용지원센터는 오는 16일(토) 오후 14시(일부 프로그램은 오전 10부터)부터 청사(중구 장교동 1번지 장교빌딩)와 그 주변에서 제22회 청계천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인기업으로는 (주)케이디파워, (주)포스원퍼팩트 등 15개사가 참여하여 기술영업, 판매원 등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서울 고용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 개인별로 30분 이상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실시하고, 전문기관에서 직업관련 "스트레스심리치료"(한국EAP협회), "컬러이미지 컨설팅"(김효진 컬러컨설팅), "면접메이크업"(수빈아카데미) 컨설팅을 하는 등 "개인별 종합맞춤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비정규직 능력개발카드 즉석발급, 직업훈련계좌제 상담(서울고용지원센터), 국가기술자격증 상담(한국산업인력공단), 장애인 취업상담(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대기업 모의면접은 삼성전자 인사담당자가 실시하고(우수자 서울노동청장상). YBM시사영어사 소속 원어민이 영어스피킹 시험대비 레벨테스트 및 컨설팅도 실시한다.
한편, 직업체험 코너에서는 떡 시연 및 시식, 미용 및 네일아트 시연, 이혈테라피 및 경락테라피 무료제공 등 다양한 직업시연 및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즐기면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웨딩플래너협회(주제 : 웨딩플래너 현황 및 비전)와 커피문화원(주제 : 커피바리스타)에서는 각 분야에 대한 직업소개를 할 예정이다.
이번에도, 'Job Fair College'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중·고교생 등에게 Job Fair 현장에서 직업심리검사 실시 등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진로결정과 직업선택을 지원한다.
아울러, 실내무대에서는 전통타악공연, 방송댄스 경연대회, 퀴즈 및 경품추첨 등으로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선물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최준섭 서울노동청장은 "2010년에도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인기업에는 유능한 인재를 알선하는 등 '청계천 Job Fair'를 통해 모두가 함께 희망차고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