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VS놀이 사이트 '두근:대결구도'에서 실시하는 셀럽 이상형월드컵 OT256 여성부에서 아이유가 10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절대강자로 등극했다.
'두근:대결구도' 측에 따르면 이상형월드컵 여성부 14시즌의 결승 대결은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아이유와 이번 시즌 파란을 일으킨 주인공 아이즈원의 조유리가 마주했다.
특히 조유리는 16강에서 김연아를, 8강에서는 김소현을, 4강에서는 걸스데이 혜리 등 막강한 도전자들을 모두 꺾고 올라오는 파란을 일으켰다. 또한 3번의 대결 모두 투표 막판 역전극을 펼치며 결승에 진출한 결과여서 더욱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조유리도 결승에서는 31.43%의 득표율에 그치며 아이유에 왕좌를 내줄 수 밖에 없었다.
Our Types 256의 약자인 OT256은 룰에 따라 정해진 대진에 맞추어 진행되는 셀럽 이상형월드컵이다. 다수결로 승자가 정해져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어 우승자를 가린다. 128명의 진출자가 8조로 나뉘어 128강, 64강, 32강, 16강을 치르고 각 조의 우승자들이 이어서 8강, 4강, 결승까지 진행하게 된다.
아이유는 14번의 시즌 중 총 10번의 우승을 거머쥐며 절대강자 입지를 굳혔다. 시즌 3위와 4위는 걸스데이 혜리와 탤런트 유인나가 각각 랭크됐다. 또한 준우승자 조유리가 속한 아이즈원은 이번 시즌 16강에 무려 4명의 이름을 올리며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두근:대결구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재연구소는 이번 시즌 팬투표를 더욱 업그레이드해 주목받았다. 팬이 아니어도 투표해주는 회원들이 결과에 영향을 주기 시작하면서 이른바 ‘투표 영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댓글에 이미지 첨부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한 것이다.
가재연구소 측은 "투표한 유저들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투표결과를 필터링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며 "이로써 단순한 투표 결과 뿐 아니라 표심에 대한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해져 OT256의 유저들에게 흥미거리를 더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두근:대결구도에서는 다수결 이상형 월드컵 남녀 시즌이 진행 중이며, 시즌별 성적 및 누적 랭킹은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