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에버글로우의 봉봉쇼콜라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에버글로우의 봉봉쇼콜라가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5위로 진입, 'One of the best-ever K-pop debuts'라고 대서 특필하며 에버글로우의 데뷔 성과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에버글로우는 2014년 레드벨벳, 2016년 블랙핑크, 2018년 아이들, 이달의 소녀, 2019년 있지에 이어 K-POP 아이돌로서는 역대 6번째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TOP 5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아이튠즈 K-POP 차트 19개국 1위, 애플뮤직 K-POP 차트 21개국 1위, KKBOX K-POP차트 4개국 10위권에 이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까지 케이팝 차트를 넘어 월드 차트로 고공행진하며 글로벌 케이팝 아이돌로 인정받고 있는 에버글로우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빌보드가 인정한 에버글로우는 봉봉쇼콜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850만 돌파는 물론 리액션 비디오와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커버 영상이 봇물처럼 쏟아지며 케이팝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