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1TEAM(원팀)이 첫 미니앨범 'HELLO!'를 발표하며 정식 데뷔한다.
라이브웍스컴퍼니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1TEAM의 데뷔 미니앨범 'HELLO!'와 타이틀곡 '습관적 VIB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1TEAM의 데뷔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습관적 VIBE'는 놀 땐 놀고 음악을 즐길 줄 아는 소년들의 당당한 모습을 노랫말에 표현해 1TEAM만의 밝고 당당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했으며 미니멀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디움 R&B 스타일의 장르로 세련되면서도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타이틀곡 '습관적 VIBE'와 대비되는 느낌의 수록곡 'COUNTDOWN'은 타이트한 속도감을 전해주는 비트 위에 BC, 정훈의 강렬한 랩핑이 돋보이는 곡으로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로 반전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멤버 BC가 직접 작사, 작곡한 자작곡 ''BOUT U'를 마지막 트랙에 수록하며 1TEAM의 데뷔 미니앨범 'HELLO!'를 다채롭게 채웠으며 국내 최정상 아이돌 방탄소년단 등 K-POP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미국 POP 아티스트인 닙시허슬(Nipsey Hussle)과 작업을 하며 K-POP과 해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프로듀싱 팀 '디바인채널(Devine Channel)'이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과 동시에 공개되는 '습관적 VIBE'의 뮤직비디오는 신화, 블랙핑크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와 작업해 온 한사민 감독이 연출을 맡아 감각적인 영상미와 세련된 연출로 곡의 밝은 분위기를 극대화했으며 최첨단 장비인 로봇암을 사용해 1TEAM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입체감 있게 담아냈다.
라이브웍스컴퍼니는 "오늘 공개되는 1TEAM의 첫 미니앨범 'HELLO!'는 1TEAM만의 밝고 당당한 에너지를 담아 누구나 편하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앨범"이라며 "앨범 공개와 동시에 활발한 활동을 통해 오랜 시간 연습하며 키워 온 실력과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화 신혜성, 이민우가 속해 있는 라이브웍스컴퍼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1TEAM은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검증받은 리더 루빈, 랩과 춤은 물론 보컬 실력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 능력까지 겸비한 BC를 비롯해 탄탄한 보컬 실력을 지닌 진우, 메인 댄서이자 훈훈한 비쥬얼의 소유자 제현, 빼어난 랩 실력을 가진 정훈으로 구성됐다.
1TEAM은 26일 오후 6시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이날 오후 8시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라이브웍스컴퍼니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