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18:29
연예

이대휘, 두근:대결구도 이상형 월드컵 남성부 1위 올라

기사입력 2019.03.05 15:2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VS놀이 사이트인 '두근:대결구도'에서 실시한 셀럽 이상형월드컵 OT256 남성부에서 가수 이대휘가 첫 우승을 차지했다. 

OT256은 'Our Types 256'의 약자로, 룰에 따라 정해진 대진에 맞추어 진행되는 셀럽 이상형월드컵이다. 이틀간 회원들로부터 후보를 추천받아 64명의 후보를 선정하고, 이들 후보와 지난 시즌의 1위부터 64위 셀럽들과 토너먼트 투표를 진행한다. 총 8조로 나뉘어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각 조의 우승자들끼리 다시 8강전을 실시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지난 2018년 4월부터 남녀 각 10회씩 총 20번의 이상형월드컵이 실시됐다. 남자 셀럽부분에서는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총 8번의 우승을 거뒀으며,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1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격달로 실시되는 각 성별별 대결구도는 11번째의 시즌을 치루고 있다.

최근 종료된 남성부의 10번째 시즌에서는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이대휘가 우승을 차지했는데, 이대휘는 6시즌부터 무려 다섯 번 연속으로 결승 무대에 올라 강다니엘과 대결을 펼쳐 왔다. 이번 무대에서는 50.31%의 득표를 받으며 처음으로 다수결 이상형 월드컵 우승의 영예를 안게 됐다. 강다니엘과 이대휘는 열 번의 시즌 내내 4강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어 앞으로 진행될 시즌에서의 맞대결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의 3위는 EXO 백현이 차지하며 누적 순위 TOP10에 진입했으며, 4위에는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이름을 올렸다. 

두근:대결구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재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유저들의 참여가 늘어나면서 투표 일정이 마감되기 직전에 순간 동시 접속자수가 폭주하면서 서버에 부하가 걸리는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에 가재연구소측은 서버 증설 및 안정화를 최우선과제로 삼고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안드로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최근 선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두근:대결구도에서는 다수결 이상형 월드컵 남녀 시즌이 진행 중이며, 시즌별 성적 및 누적 랭킹은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