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3월을 맞이하며, 봄을 기대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봄철에 빠질 수 없는 것이 각종 핫플레이스들이다. 그만큼 국내의 유명 핫플레이스를 찾고자 SNS 검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근래 SNS 상 뜨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은 ‘인천 강화도’다. 인천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 위치한 접근성을 띄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 및 관광지, 강화도 맛집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연령대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강화도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알려진 ‘보문사’, ‘초지진’, ‘동막해수욕장’ 외에도 젊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 다양한 관광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최근 방송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강화 씨사이드리조트 루지 체험’부터 오래된 골동품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카페 ‘조양방직’까지 강화도 가볼 만한 곳들의 색다른 매력과 체험이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또한 강화도는 서해 바닷가를 품은 곳으로 직접 조업한 싱싱한 해산물들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동막 해변, 민머루 해변, 조개골 해수욕장, 옹암 해수욕장 등 다양한 해변가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변 횟집을 통해 언제든지 손쉽게 조리된 해산물들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진복호 횟집’은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강화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진복호 횟집의 대표 메뉴는 서민 갑부에 나온 농어회와 함께 버터 장어구이, 단호박 꽃게탕,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게장 스시, 간장 게장, 버터 관자구이,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 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제철을 맞은 꽃게를 이용한 단호박 꽃게탕의 경우 타우린 성분으로 혈압 및 혈당 상승을 낮춰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칼슘 역시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키토산 성분은 지방 흡착과 이뇨 작용을 도와 혈압, 콜레스테롤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이색 관광지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천 강화도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밀집된 곳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직접 조업한 서해 바다의 해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진복호 횟집은 중간 유통 과정이 없는 저렴한 가격과 철저한 위생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이 마련돼 있다. 현재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단체 예약 120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 등이 완비돼 있다. 또한 아이를 동반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아이 전용 메뉴인 ‘키즈밀’과 키즈 시네마를 설치했다. 아울러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는 고객들에게는 커피진에서 20%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함께 제공되고 있다. 신관에서 1킬로 내외 거리에 있는 본관은 강화도 회센터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