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9:34
연예

김동완, 지식 다큐멘터리 쇼 '프리즘' 진행…데뷔 후 첫 단독 MC [공식입장]

기사입력 2019.02.11 17:23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만능 엔터네이너 김동완이 ‘프리즘’으로 첫 단독 MC에 도전한다.

12일 첫 방송되는 KBS 2TV '프리즘'은 눈에 보이지 않는 빛을 여러 가지 색깔의 스펙트럼으로 펼쳐 보이는 프리즘처럼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이슈와 여러 지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양한 시선과 방식으로 분석해 보는 신(新)개념 지식 다큐멘터리 쇼다.

20년 차 장수 아이돌 ‘신화’의 멤버이자, 열정과 도전의 아이콘 김동완이 MC로 나선다. 그는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세상에 대한 무궁무진한 호기심을 가진 그가 우리를 무한한 지식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하고 싶은 것도 알고 싶은 것도 많은 현대인과 꼭 닮은 김동완이 들려주는 짧지만 풍성한 이야기. 트렌드 세터 김동완이 제안하는 지금 우리가 주목해야 할 이슈는 과연 무엇일까.

▲ 우리 의원님은 인기 유튜버? 정치인, 너도나도 유튜브에 자리 까는 중

2019년은 바야흐로 유튜브 시대. 성인 10명 중 9명은 사용하는 대세 플랫폼, 유튜브. 현역 국회의원 중 절반 이상이 유튜버로 변신하고, 전직 의원 및 정치 채널까지 합하면 그 수가 어마어마하다고 한다. 도대체 유튜브가 뭐길래 앞다퉈 정치인들이 유튜브로 뛰어드는 것일까. 또한 보수 성향 채널들이 유독 인기가 많다는데, 그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정치인들의 친근한 모습과 유튜버로 변신할 수밖에 없었던 그들의 솔직한 속내를 전격 공개한다. 가짜뉴스 등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유튜브 정치의 문제점과 그 안에 숨겨진 유튜브 시스템의 비밀까지, 새롭게 부상한 정치 무대, 유튜브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 내 집 마련의 꿈? 로또 뺨치는 대박? 당신이 몰랐던 신도시의 두 얼굴


대한민국 주택보급률이 100%를 넘어선 것은 이미 10년 전. 그런데도 아직 내 집이 없는 가구는 40%가 넘고, 집값이 폭등할 때마다 공급이 부족하다는 아우성은 여전하다.

풀리지 않는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3기 신도시가 발표되었다. 당첨만 되면 ‘로또’라는 오명과 내 집 마련의 구원투수라는 기대 속에서 과연, 3기 신도시는 제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까. 신도시 탄생의 역사와 신도시 건설 전후로 달라진 대한민국의 면면을 살펴보며, 양날의 검 신도시의 A부터 Z를 점검한다.

▲ 운명을 새긴 여덟 글자, 마이 시크릿 코드? 사주팔자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것이 우리네 인생. 그러나 우리나라에선 최소 700년 전부터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단 8글자로 해결했다. 바로 태어나는 순간,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부여되는 운명의 바코드, 사주팔자에 대한 이야기다.

'프리즘'에서는 나 자신을 알기 위해 사주를 활용하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짱'이란 노래로 가요계를 휩쓴 90년대 원조 꽃미남 최창민이 최제우란 이름으로 다시 돌아왔다. 18년 동안 무대에서 사라진 그가 사주 명리학에 빠진 이야기부터 죽음의 문턱에서 사주 명리학을 만나 대중음악평론가에서 명리학 전문가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강헌까지 사주팔자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소개한다. 또한 MC 김동완도 데뷔 최초로 자신의 사주팔자를 공개할 예정이다.

12일 오후 8시 55분 방송.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KB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