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1.03 16:56 / 기사수정 2009.11.03 16:56
- 카메라로 출입자 전원의 고객 성향 분석하여 마케팅 계획까지 수립 가능
- 향후 국내 모든 매장, 전시장, 이벤트홀, 놀이동산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큰 활약 가능
이젠 사람의 손에 의존하지 않고 한번의 설치로 영구적으로, 또한 적은 비용으로 시장분석 및 객층 조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에프에이원㈜(www.faone.co.kr)는 출입구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출입자의 숫자는 물론 출입자의 성별과 연령까지 24시간 365일 실시간 분석하여 데이터화하고, 데이터를 손쉽게 출력해 누구나 쉽게 고객층 분석을 할 수 있는 시장분석 솔루션(FA-CRM)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FA-CRM 솔루션은 일본NEC社가 지난해 개발 완료하여 현재 국내에는 신세계INC와 에프에이원㈜를 통하여 국내 보급된다.
에프에이원㈜의 관계자는 "객층 조사는 필수적인 마케팅 요소이다. 시간대별 우리 매장의 고객은 남성인지 여성인지, 20대인지, 30대인지, 또는 날씨에 고객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벤트 진행시 고객 타겟 설정은 제대로 되었는지, 이 모든것을 이제 FA-CRM솔루션으로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시장분석 솔루션(FA-CRM)은 출시와 동시에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백화점과 같은 대형 유통시장이나, 본사에서 직영으로 여러 매장을 운영하는 훼미리 레스토랑, 편의점 등에 설치되어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시장분석 솔루션 FA-CRM은 복수 지점에서 동시 조사도 가능하며, 전국 각지에서의 동일 시간에 데이터를 실시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형 상업시설이나 쇼핑센터, 이벤트 홀 등에서 손님 층을 연구하거나 이벤트 진행 효과, 시기적인 고객층 변동, 제품 효과, 마케팅 분석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에프에이원㈜의 관계자는 "마케팅을 진행 할 때 시장조사와 객층 조사는 필수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시장조사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작은 기업에서는 정확한 조사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짐작으로 객층 조사를 하던지 아니면 단기간의 시장 조사로 끝내는 경우가 많다. 실제 리서치회사에 의뢰할 경우 1주간의 출입자 성향조사 비용은 데이터 분석자료 비용 포함하여 1,500만원 이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향후 이 솔루션이 유통매장은 물론 전시장, 극장, 일반 매장, 놀이공원과 같은 곳에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솔루션으로 2010년 100억 규모의 시장이 확보될 것"이라 예상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