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골목식당'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백종원이 '2018 SBS 연예대상'에서 빈손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누구보다 시상식 자체를 즐겼던 백종원이었다.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18 SBS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MC로는 박수홍, 김종국, 한고은이 호흡을 맞췄다.
장수 프로그램 '런닝맨', 20%가 넘는 시청률을 자랑하는 '미운우리새끼', 부부들의 일상 공개로 재미를 주는 '동상이몽2', 예능 출연이 잦지 않은 괴짜 사부들의 출연이 흥미로운 '집사부일체' 등 2018년에도 SBS 예능은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그런 예능프로그램들 사이에서 뜻밖의 활약을 펼친 프로그램이 있으니 바로 '백종원의 골목식당'이었다. 초반에는 그리 좋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아니지만 '골목상권을 살리겠다'는 신념 하나로 방송에 임했던 백종원의 진심은 통했다. 최근 '골목식당'은 비드라마부문 프로그램에서 화제성 1위를 차지하기도 하고, 또 10%에 육박하는 높은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다.
이에 '2018 SBS 연예대상'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부분은 백종원이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는 사실이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보다 시청률이 높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화제성만으로 따지만 '골목식당'이 단연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백종원의 대상 수상을 점치는 시청자들도 다수였다.
'예능의 신'으로 불리는 신동엽 역시 "백종원 선생님 아니면 이승기 씨가 대상을 받을 것 같다"고 예상하기도 했었다. 그리고 이날 연예대상 시상식 현장을 찾은 스타들에게 예상 대상 수상자를 적어달라는 요청에 많은 스타들이 백종원의 이름을 적어내기도 했다.
백종원은 '연예대상' 초반 대중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 "사랑보다는 많이 응원을 해주시는 것 같다. 골목에서 정말 재밌게 촬영을 하고 있다. 매번 골목에 있다가 이렇게 화려한 곳에 오니까 낯설다. 많은 분들의 응원 속에서 힘을 얻어서 촬영 하고 있고, 이런 자리에 참석하게 돼 영광"이라며 즐거워했다.
그리고 백종원은 자신이 대상을 받을 거라는 스타들의 지지에 "저는 대상 욕심 전혀...아니다. 진짜 저는 아니다"라면서 손사래를 치며 인터뷰를 하는 것 자체도 민망해했다. 시청자들의 기대(?) 속에 대상이 발표가 됐고, 아쉽게도 백종원은 이날 빈손으로 돌아갔다.
"전혀 욕심 없다"는 백종원의 말처럼 이날 백종원은 그 어떤 상도 받지 못했지만 시상식이 진행되는 몇시간동안 시종일관 유쾌한 모습으로 시상식 자체를 즐겼다. 특유의 사람좋은 웃음과 김성주와 조보아가 MC상과 우수상을 수상할 때는 아빠미소를 지어 보는 이들까지 흐뭇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이어진 축하무대를 볼 때면 박수를 치면서 공연을 즐기기도 했다.
'골목식당'으로 백종원의 활약이 대단했기에 전문 예능인은 아니지만 은근히 백종원의 대상 수상을 기대했던 시청자들은 이날 시상식 후 각종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문관은 좀 너무한 것 같다"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다음은 '2018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신인상 = 이상윤('집사부일체'), 강경헌('불타는 청춘')
▼라디오 DJ상 = 김창열('김창열의 올드스쿨'), 붐('붐붐파워')
▼모바일 아이콘상 = 제아·치타('쎈 마이웨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임원희('미운우리새끼', '무확행'), 구본승('불타는 청춘')
▼베스트 MC상 = 김성주('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올해의 핫스타상 = 배정남('미운우리새끼')
▼베스트 챌린저상= 전혜빈('정글의법칙')
▼베스트 패밀리상 = 인교진·소이현 부부('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우리새끼'
▼베스트 커플상 = 김종국·홍진영 ('미운우리새끼', '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 = '런닝맨'
▼신스틸러상 = 승리('가로채널' '미운우리새끼')
▼인기상 = 이광수('런닝맨')
▼우수상 = 쇼·토크부문 이상민('미운우리새끼' '무확행' '더 팬'),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버라이어티부문 조보아('골목식당'), 육성재('집사부일체')
▼최우수상 = 쇼·토크부문 양세형('가로채널' '집사부일체' '미추리') 버리이어티부문 전소민('런닝맨')
▼프로듀서상 = 김종국('런닝맨' '미운우리새끼')
▼대상 = 이승기('집사부일체')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