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4:40
경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영양 풍부하고 쫄깃한 식감의 이색 메뉴 버터관자구이 제공

기사입력 2018.12.28 11:12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겨울철이 되면 부쩍 추워진 날씨로 인해 몸이 따뜻해지고, 각종 영양이 풍부한 음식들을 찾게 된다. 이에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새로운 메뉴로 DHA가 풍부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버터관자구이 메뉴를 선보였다.

관자는 불포화지방산인 DH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 및 태아 뇌 발달,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아연 성분도 풍부해 갑상선 호르몬이나 성 호르몬의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으로, 간질환, 고지혈증, 담석증 환자 분들이 드시면 좋은 식품이자, 다이어트, 피로회복, 당뇨병 예방 효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서해 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한다.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해 고객들의 영양을 신경 썼다. 단호박 꽃게탕과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회,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게장 스시, 간장게장,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하며, 강화도 여행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힐링을 위해 찾아 나선 방문객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돌아가는 것을 꿈꾸며, 고객들이 홀가분한 기분으로 새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단체 예약 112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커피진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