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9.22 13:56 / 기사수정 2009.09.22 13:56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우리 땅 독도 지키기 운동의 일환으로, 게이머들에게 국내 최초로 독도에서 개최되는 한게임 바둑 아마최강전 결승전을 관람하고, 독도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11월 1일까지 진행한다.
한게임은 선수로 선발되지 않은 이용자들도 독도를 직접 탐방하고 결승전을 관전할 수 있도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간단한 독도에 대한 상식 OX 퀴즈에 참여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명을 선정, 독도 2박 3일 여행권을 제공한다.
또한, 독도 응원 댓글 게시판을 제공해, 게이머들이 독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했으며, 댓글을 남긴 이들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한코인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NHN 우상준 게임사업부장은 "NHN은 그동안 해피빈을 통해 독도 광고 모금 운동을 진행하고, 네이버를 통해 독도 사진전을 진행하는 등 독도의 자국 영토 인식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라며, "이번 한게임 바둑 아마최강전의 독도 결승전 개최와,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통해 독도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6회 한게임 바둑 아마최강전은 23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진행하며, 최종 2명의 결승 진출자를 선정, 10월 23일에 국내 최초로 독도에서 바둑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