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10:14
사회

'생활의 달인' 가다랑어포 오이김밥·막창 순대 비법 공개

기사입력 2018.12.03 14:15 / 기사수정 2018.12.03 14:15

한정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한정원 인턴기자] 독특한 식감과 맛을 자랑하는 오이 김밥과 쫄깃한 막창 순대 맛집이 있다.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SBS'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잠행단이 이번 주 찾아간 곳은 안성에 위치한 36년 전통의 김밥집이다.

어느 동네나 있을 법한 작은 분식집이지만, 이곳이 안성의 대표 김밥집으로 자리 잡게 된 데엔 독특한 식감과 맛을 자랑하는 오이 김밥이 있기 때문이다.

남다른 풍미를 위해 쌀겨와 가다랑어포로 오이를 숙성하는가 하면 절인 오이의 짠맛을 제거하기 위해 비법 육수를 사용한다. 거기에 함께 들어가는 밥조차도 범상치 않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겉모습부터 포스가 남다른 순대 가게다. 하루에도 수십 개씩 식당들이 사라지는 서울 번화가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건 15가지의 속 재료를 사용해 보양식 못지않게 만든 막창 순대 덕분이다.

특히나 쫄깃하고 깔끔한 맛의 막창은 박과 소금을 사용해 특별한 숙성과정을 거쳐 만든다. 이뿐만 아니라 자칫 비릴 수 있는 선지도 달인만의 노하우로 구수한 맛을 더했다.

'은둔식달'은 12월 3일 오후 8시 55분에 SBS'생활의 달인'에서 방영 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SBS



한정원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