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뉴이스트W가 완전체 활동에 대해 입을 열었다.
2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뉴이스트W의 신규 앨범 'WAKE, N(웨이크, 엔)'의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WAKE, N'은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를 함께 담은 것으로 타이틀곡 'HELP ME'와 수록곡인 'L.I.E'는 지금 내가 잇는 현실이 깨지는 이야기를 담았고 멤버들의 솔로곡은 감정이 깨어나는 것에 대해 그렸다. 'W, HERE'에서 시작, 'WHO, YOU'로 이어진 뉴이스트W 만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연결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이어질 서사 또한 암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HELP ME'는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퓨전 팝 R&B 곡으로,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 표현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라는 대조적인 조합을 조화롭게 선보이며 'HELP ME'라는 주제를 색다르게 표현해낸 곡이다.
이번 앨범은 뉴이스트W로 발매하는 사실상의 마지막 앨범이다. 현재 워너원으로 활동 중인 황민현이 복귀하면 뉴이스트W는 유닛 활동을 마치고 5인조로 활동하게 된다. 그러나 뉴이스트W는 아직까지는 이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완전체 뉴이스트의 활동 방향에 대해 묻자 JR은 "아직 그 부분에 대해서는 논의된것이 없다"며 "이번 앨범에 집중하느라 아직까지는 말씀드릴 부분이 없다. 죄송하다"고 전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김한준 기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