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8.14 10:27 / 기사수정 2009.08.14 10:27
[엑스포츠뉴스] [풋볼코리아닷컴=허회원] 파리아스 감독이 이끌고 있는 포항 스틸러스가 성남 일화를 상대로 무패행진을 노린다.
포항은 오는 15일(토) 오후 7시 30분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리는 ‘2009 K-리그’ 19라운드 성남과의 홈 경기를 갖는다. 현재 포항은 10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면서 리그 3위까지 껑충 뛰어오르며 선두권 싸움에 불을 더하고 있다.
특히 포항은 공수에서 안정적인 경기력과 매경기 폭발적인 득점력을 앞세워 만나는 팀마다 다득점 승리를 거뒀다. 비록 지난 울산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8연승 행진을 마감하긴 했으나 포항의 상승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포항의 이번 상대는 통산 전적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는 성남이다. 포항은 성남과의 통산 전적에서 42승 28무 28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하지만 포항은 지난 4월 성남과의 경기에서 예상치 못한 패배를 당하며 올해 2번의 패배 중 성남에게 1패를 당했다. 포항은 이번 홈 경기에서 복수의 칼날과 함께 서울과 광주를 맹추격 하겠다는 각오다.
원정팀 성남도 지난 전북과의 경기에서 3-1로 완승을 거두며 후반기 반격을 알렸다. 특히 성남은 지난 포항과의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둔 만큼 그 원동력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포항을 꺾고 올 시즌 만큼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보이겠다는 각오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 풋볼코리아닷컴 별점
- 이슈화★★★★★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는 포항과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성남
- 빅매치★★★★☆ 포항만 만나지면 작아지는 성남, 이번에는?
- 중요도★★★★★ 만나기만 하면 화끈한 승부를 벌이는 양팀의 대결
◆ 경기 예상 결과
◇ 포항 = 포항은 성남을 만나기만 하면 화끈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매번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곤 했었다. 특히 이번 맞대결을 앞두고 포항은 놀라운 경기력으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어 이번 경기도 성남을 가볍게 제압할 것으로 예상한다.
◇ 성남= 성남이 부진에 계속 빠지면서 중위권으로 쳐지고 말았다. 하지만 성남이 드디어 반격의 축포를 쏘아 올렸다. 성남은 지난 전북과의 리그 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성남은 이번 포항과의 경기에서 지난 경기 승리 여세를 몰아 포항을 꺾을 가능성이 있다.
◆ 주목 할 선수
◇ 포항(유창현) = 포항의 공격수 유창현은 최근 포항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인물 중 하나이다. 유창현은 빠른 스피드와 과감한 슈팅력으로 파리아스 감독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유창현은 올 시즌 6골을 성공시키면서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울산과의 경기에서도 득점포를 가동한 만큼 이번 성남과의 경기에서도 그의 활약이 기대되는 바이다.
◇ 성남(조동건) = 성남이 이번 포항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공격력에서 한 방이 터져줘야 경기가 쉽게 풀릴 수 있다. 그 중심에는 바로 공격수 조동건이 있다. 조동건은 최근 좋은 활약으로 대표팀에 승선하며 분위기도 좋다. 그 만큼 성남이 조동건에 대한 기대가 큰 법이고 조동건이 이번 경기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된다.
◆ 최근 경기 결과
◆ 양팀 득점/도움 순위
◆ 관전 포인트
- 포항, 최근 10경기 연속 무패 (8승 2무)
- 포항, 올시즌 홈 무패 (4승 5무)
- 포항, 최근 홈 4연승
- 포항, 최근 대 성남전 홈 4연승 (06/09/23 이후)
- 포항, 유창현 최근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1골 1도움)
- 포항, 김재성 최근 2경기 연속 도움
- 성남, 최근 정규리그 3경기 연속 무패 (2승 1무)
- 성남, 최근 원정 4경기 연속 무승 (1무 3패)
- 성남, 김정우 지난 전북전 2득점 및 최근 2경기 3득점
- 포항, 역대 통산 대 성남전 42승 28무 28패
허회원(hhoewon@footballcorea.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