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4 06:26
게임

[정 기자의 뮤직in게임] 브아걸 'Abracadabra'로 뮤직팩토리 100배 즐기기

기사입력 2009.08.14 01:38 / 기사수정 2009.08.14 01:38

정윤진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윤진 기자] 최근 많은 엄지족들이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빌의 모바일 리듬게임 '뮤직팩토리'가 트랜드를 반영하는 최신 인기곡의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게임빌 '뮤직팩토리' 팀의 협조를 구해 한 주간의 인기곡과 그에 대한 노트 플레이 노하우를 '정 기자의 뮤직 인 게임'이라는 코너를 신설해 그 면면을 파헤치고자 한다.

더 나아가 '뮤직팩토리'에서만 가능한 노트 제작의 스킬도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편집자 주)

▲ 8월 첫째 주 인기 곡 Best 5 (8/5~12)

1위 브라운아이드걸스 – 'Abracadabra'

2위 카라 - 'Wanna'

3위 명카드라이브(무한도전) - '냉면'

4위 2NE1 - 'I Don't Care'

5위 브라운아이드걸스 - 'Candy Man'

8월 5일부터 12일까지 한 주간 '뮤직팩토리' 게임 내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여성 그룹의 강세가 눈에 띈다. 특히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곡이 2곡이나 랭크됐으며, 2NE1과 카라의 신곡이 빠르게 상승하며 인기를 끌었다.

▲ [이 주의 화제곡] 브라운아이드걸스 – 'Abracadabra' 노트 플레이 노하우 공개
뮤직 인 게임의 첫 회를 장식한 곡은 최근 각종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휩쓸고 있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Abracadabra'이다.

각종 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것과 동시에 뮤직팩토리 유저들 사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럼 본격적으로 'Abracadabra'의 노트 구성과 플레이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 브라운아이드걸스 – 'Abracadabra' 난이도 구성

3key ★★ / 6key ★★★★★ / 9key ★★★★★★★★

그동안 나온 최신 곡들에 비해 비교적 난이도가 쉽게 구성되어 있다. 3,6키로 플레이하던 유저들이 9키로 넘어가는 시기에 입문용으로 적당한 곡이다. 

초반 멜로디 부분(그림 왼쪽)에 나오는 패턴은 곡 전체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3키, 6키와는 다르게 노트 중간에 동시키가 배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 멜로디와 2, 4박에 나오는 드럼의 스네어 소리와 함께 키를 누르는 패턴이다. 동시 키 부분은 박자가 일정하게 나오니 동시 키 부분을 신경 써서 플레이 하면 멜로디를 연주할 때에도 박자의 흔들림이 없이 좋은 판정을 받을 수 있을 듯하다.

또한, 멜로디 마무리 부분(그림 오른쪽)은 '그녀와 찢어져 달라고(짝짝)' 하는 부분에서 뒤의 '짝짝' 부분이 3, 4, 6, 7 동시키로 배치되어 있다.

화면상으로는 좌에서 우로 가지만 실상 키패드에서 입력할 때는 위에서 아래로 가는 노트이기 때문에 처음 접할 때에는 다소 위화감이 있을 수 있다. 이 곡에서는 3, 4, 6, 7 동시 키 패턴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All Combo를 노린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구간이다.  

▲ 노트 제작 능력자가 되기 위한 참고서! 'Abracadabra'의 노트 제작 비법 전수
이 곡은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로, 신스 베이스와 이펙팅 된 보컬 멜로디가 인상적인 신나는 곡으로, 발랄한 분위기를 살려서 제작에 임하면 좋을 듯하다.

드럼의 하이 햇이나 베이스의 소리의 나는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촘촘히 찍으면 안정감 있는 노트가 될 것이다. 더불어 중간 중간 등장하는 전자 사운드 소리도 적절하게 섞어서 노트화 하면 훨씬 맛깔스럽고 풍부한 노트를 만들 수 있다.

이 분위기를 제대로 느껴 보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스피커보다는 이어폰으로 들었을 때 더욱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노트 제작에 있어서는 따로 모범 답안이 없는 만큼, 유저들의 개성에 따라 심플한 스타일부터 기상천외한 스타일까지 수 천 가지의 노트가 제작될 수 있다. 자신의 개성에 어울리는 노트를 제작해 ‘뮤직팩토리’ 유저들과 함께 공유하며 즐겨보자.


지금까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Abracadabra'에 대한 노트 플레이와 제작 비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채보를 위주로 연습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리듬 게임의 고수가 되는 최고의 연습 방법은 해당 곡을 많이 들어보는 것이 아닐까? 어렵다 싶으면 곡 선택 전 자동 재생되는 ‘미리 듣기’로 곡의 리듬을 파악하는 것은 기본이다.

어느 정도 리듬에 익숙해졌다면, 직접 이 곡으로 '뮤직팩토리'의 노트를 제작해서 친구들과 함께 노트 공유를 하면 우리가 알지 못했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림= 브라운아이드걸스 - 'Abracadabra' 주요 노트 제작도 ⓒ 게임빌 제공]



정윤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