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6 06:14
게임

썬:월드에디션, 하반기 대형 업데이트 공개

기사입력 2009.07.30 21:50 / 기사수정 2009.07.30 21:50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웹젠(대표 김창근, www.webzen.com)이 개발하고 한게임과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썬:월드에디션'의 하반기 대형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됐다.

웹젠은 '썬:월드에디션'의 국내 시장 호조에 따라 추가로 신규고객 유치를 활성화하고, 기존 고객들의 요구를 수렴한 게임 성 강화를 위해 하반기 지역점령 전 및 신규 맵 추가와 캐시아이템 강화 등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된 하반기 일정 중 가장 큰 콘텐츠는 모든 레벨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성 전 형태의 '지역점령 전'과 신규 맵 '헬론의 성' 추가이다. 특히 '헬론의 성'은 내년 시즌 2를 준비중인 '썬:월드에디션' 에피소드 1의 최종 장으로 현재까지 '썬:월드에디션' 시나리오의 마지막 내용을 담게 된다.

웹젠은 간담회 등을 통해 수렴된 유저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썬:월드에디션'의 '인챈트 시스템'을 개편, 조합 아이템을 간소화하고, 조합요구 조건을 일부 변경하였다. 기존 조합 아이템은 새로운 조합 아이템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VP시스템도 일부 개편, '쉴드' 개념이 도입되어 더욱 전략적인 PVP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쉴드'는 일정 주기로 자동 회복되며, PVP 시에만 활성화되고 사냥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캐시아이템 역시 강화되어 사용 시간이 증가한 아이템들이 추가되며, 캐릭터 사망시에도 능력 치 상승효과가 초기화되지 않는다. '개인 웨이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는 아이템과 이동속도를 높일 수 있는 각종 이동수단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썬:월드에디션'의 하반기 업데이트는 오는 8월부터 2009년 내 단계적으로 적용될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23일 프리뷰 공개와 더불어 해외 서비스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한정판 아이템들을 일주일간 판매하고 업그레이드된 캐시아이템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의 김태훈 사업 본부장은 "모든 고객들이 참가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적인 게임 성과 재미 향상, 간편한 플레이에 초점을 둔 업데이트들을 기획 준비 중"이라며, "하반기 대형 업데이트 등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확대하고, 게임 성 보완을 마무리해 2010년에는 더욱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썬:월드에디션'의 하반기 프리뷰와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sunonline.hangam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