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유은영 기자] 가수 선미가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19일 방송된 MBC뮤직 '쇼! 챔피언' 톱5에는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선미의 '사이렌', 소녀시대 오!지지의 '몰랐니', NCT드림의 '위 고 업'(We Go Up), 오마이걸의 '불꽃놀이'가 이름을 올렸다.
챔피언송의 주인공은 선미였다. 선미는 "저한테 챔피언송을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팬들 오늘 많이 고생했는데 내가 다 미안하다. 우리 팬들 너무 고맙고 쇼챔피언 같이 해주신 친구들도 너무 고맙다. 신영 언니에게도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톱5에 오른 선미, 오마이걸 등의 무대도 직접 볼 수 있었다. 선미의 '사이렌'은 선미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신화 속 인어 세이렌을 모티브로 했다. '가시나', '주인공'에 이은 3부작 프로젝트의 완결판이다. 경고와 매혹 두가지 중의적 의미가 담겼다.
오마이걸의 '불꽃놀이'는 지난 음반 타이틀곡 '비밀정원'과 연결되는 노래로 마음속에 간직한 추억을 불꽃놀이에 비유했다.
한편 이날 '쇼!챔피언'에는 선미, 남우현, 오마이걸, 펜타곤, 효민, 정동하, 더보이즈, 이달의 소녀, 김용국, 노라조, 베리굿, 소리, 뉴키드, S.I.S, 카밀라, 네이처, 루첸트, 립버블, 퍼플 등이 출연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MBC뮤직 방송화면
유은영 기자 yo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