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3:20
경제

SNS 화제의 3대 부평 맛집의 눈길 끄는 맛과 비주얼

기사입력 2018.09.14 15:27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인천의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인천시 부평구는 부평 테마의 거리, 부평 문화의 거리 등이 있으며 신개념 오락실이나 VR 카페, 방탈출 카페 등 놀 거리가 다양하게 있어 젊은 층의 데이트코스로도 불리며 핫하게 떠오르는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인천 부평에는 대규모의 지하상가가 있어 다양한 패션 의류, 잡화 그리고 귀금속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도 다양한 연령층이 찾고 있는 곳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만큼 다양한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기도 하다. 이 가운데 독특한 비쥬얼과 맛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이 SNS에서 화제가 된 곳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가성비 좋은 3대 부평 맛집을 소개해 본다. 

20년 족발 장인의 쫀득한 맛 ‘부평 최반장발발이추억’
이곳 부평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부평 족발 맛집 최반장발발이추억은 착한 가격과 특색있는 구성 그리고 검증된 맛으로 인기있는 곳이다. 국내산 1+ 최고등급의 돼지와 함께 돼지 특유의 비린내를 잡은 장인의 특별한 비법으로 제공되는 쫀득한 족발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얼큰 순두부찌개와 함께 남도 밥상을 연상케하는 이색 계절 반찬이 무료로 제공되어 푸짐한 양의 맛집을 찾는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나 부평역 소개팅 장소로 SNS에서 화제가 된 부평 지하상가 맛집이다.

여심을 사로잡은 중독성 강한 얼큰함 ‘부평 오대박’
한식 전문 장인이 운영하는 이곳의 인기메뉴는 매운갈비찜이다. 매일 오픈 2시간전 손질한 갈비와 함께 달짝지근하며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특히 저온 숙성한 돼지갈비를 압력솥에 넣고 쩌내 소갈비인 듯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육질은 소위 ‘마약 갈비찜’으로 불리며 이곳을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편 낙지 덮밥, 계란찜, 누릉지가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낙지정식 특선은 7천원의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나오는 가성비 메뉴로 알려져 인근 부평역 직장인들이 점심, 저녁과 회식 모임 장소로 즐겨 찾는 부평 문화의거리 맛집이다.

푸짐한 제철해물이 담긴 이색 랍스타 해물탕 ‘부평 해물탕 남해해물탕’
KBS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부평 해물탕거리 맛집 남해해물탕은 독특한 비쥬얼과 중독성 있는 맛의 해물탕이 인기다. 매일 수급하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과 닭발, 청주,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20여가지의 재료를 랍스타 껍질로48시간 우려낸 이곳만의 이색육수는 깊고 진하며 오묘한 국물맛을 자아낸다. 특히 홍합, 쭈꾸미, 키조개, 가리비, 새우, 곤이, 낙지, 대게 등 16종 이상의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담긴 랍스타 해물탕은 평소 비싸다는 인식의 랍스타를 원가 이하로 제공해 낮은 가격에 푸짐한 바다의 향기를 느낄 수 있어 부평 해물찜 맛집 이곳의 인기메뉴이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