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숀이 1위 자리를 놓고 대결한다.
7일 방송한 KBS 2TV '뮤직뱅크'에는 방탄소년단의 'IDOL'과 숀의 'Way Back Home'이 1위 자리를 놓고 맞붙게 됐다.
방탄소년단의 'IDOL'은 지난 8월 발매한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이다. 'IDOL'은 아프리칸 리듬에 한국의 전통 가락을 엮어낸 Gqom 장르의 곡으로 한국에서 소개된 적 없는 그루브의 곡. "얼쑤 좋다, 지화자 좋다, 덩기덕 쿵더러러"같은 국악 추임새가 더해져 호평을 받았다. 티저에서 한복을 입은 방탄소년단과 호랑이 등이 등장하며 한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IDOL'은 발매 직후 모든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빌보드 핫 100' 11위 등을 차지하는 등 국외에서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 맞서는 숀의 'Way Back Home'은 지난 6월 발매 후 '역주행'으로 화제가 된 곡으로 꾸준히 1위 후보에 오르며 컴백 가수들과 맞붙고 있는 모양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여자)아이들, MXM, NCT DREAM, SF9, THE BOYZ, 공원소녀, 남우현, 네이처(NATURE), 노라조, 로시, 박지민(Jimin Park), 백퍼센트, 블랑세븐, 빅플로, 선미, 신화, 아이반, 임팩트, 파란 등이 출연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KBS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