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대한민국 대표 가족외식 메뉴와 회식 메뉴로 손꼽히는 돼지고기는 1인당 고기 소비량이 해마다 증가할 정도로 고기사랑은 각별하다. 계절을 타지 않는 메뉴로 사계절 내내 사랑 받는 만큼 다양한 컨셉과 부위별로 차별화 전략을 선보이는 고기집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몇 년 동안 꾸준하게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무한리필 갈비집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전에는 고기의 질은 생각 않고 무조건 많이 먹기 위한 곳이 무한리필 고기집이었다면, 최근에는 고기의 질까지 높인 무한리필 고기집들이 많이 생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대전 서구에 위치한 대전 둔산동 맛집 ‘명륜진사갈비’는 질 좋은 국내산 숙성 돼지갈비를 무한리필로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가성비 고기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화학보존제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생과일과 생야채로만 갈비를 숙성시켜 부드러운 맛과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해당 대전 갈마동 맛집은 최상급 돼지갈비를 숙성시켜 취급해 차별화를 두었다. 부드러운 갈비와 음료를 무한리필로 성인기준 13,500원에 즐길 수 있어 둔산동 회식장소와 단체 모임장소로 적합하며, 주변 갈마역, 정부청사역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대전 둔산동 밥집이다.
대전 둔산동 고기집 명륜진사갈비의 숙성 돼지갈비는 속까지 깊게 배인 양념의 질리지 않는 부드러운 단맛이 일품이라는 평으로 숯불 위에서 볶듯이 이리저리 굴려 타지 않도록 구워주면 은은한 숯향과 함께 입안 가득 터지는 육즙이 가득한 양념갈비를 맛볼 수 있어 ‘마약갈비’라고도 불리며 얼마전 대전 서구 맛집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었다.
매장 관계자는 “명륜진사갈비 본사는 오랜 연구 끝에 고기의 품질을 높이고 일정하게 유지하여 매장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는 꾸준히 질 좋은 고기를 손님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며, “무한리필이라고 하면 고기의 품질은 기대하지 않고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있는데 숙성갈비를 무한으로 맛본 고객들은 맛과 가격, 고기의 품질과 서비스 등 모든 것에 만족하여 입소문이 나면서 대전 둔산동 무한리필 갈비 맛집을 찾는 사람은 물론 대전시청 맛집 등을 찾아 멀리서도 방문해주시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