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5:18
경제

금리 낮은 은행 대신 ‘제2 월급’ 주는 오피스텔 '평택 고덕 아이파크' 주목

기사입력 2018.08.21 11:23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다음 통화정책 방향이 결정될 때까지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현행 수준으로 유지하는 통화정책 운용을 발표했다.

기준금리가 동결되면서 시중 1금융권이 최대 2% 후반대의 금리 우대를 선보이고 있지만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보다 높은 수익을 주는 곳에 사람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다. 바로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은 대규모 자본이 필요한 아파트, 상가와 달리 소규모 자본으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해 선호된다. 특히 요즘 같은 저금리 기조에 ‘제2의 월급’을 주는 투자처로 인기가 좋다.

실제 올 상반기 전국 오피스텔의 임대수익률은 5.15%다. 지난해 대비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시중 예금 금리(2%대)의 2배 이상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있는 ‘은행금리비교’에 따르면 신한. 하나. 국민 등 18개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는 0.75~2.30%며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는 1.72%~2.68%다.

오피스텔 중에서도 역세권이나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우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교통이 편리해 인기가 매우 좋다. 지하철역과 산업단지 출입문까지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높은 월 임대료 기대가 가능하다. 특히 산업단지 인근 지역은 직장인 수요가 많아 상주인구 또는 유입인구 비율이 높다. 이에 생활 인프라 발달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장점을 지닌다.

이런 분위기 속에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 내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배후수요로 둔 ‘평택 고덕아이파크’ 오피스텔이 8월 말 분양할 예정으로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화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이 오피스텔은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 내 위치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의 동문(東門)에 인접해있다.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상당히 매력적인 입지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은 단일 공정라인 세계최대 반도체공장으로 현재 제2공장 증설을 준비 중이다. 2021년까지 총 60조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166조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공장 건설과 현장 근무인력 등에 따른 44만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돼 지역의 톡톡한 수혜효과도 전망된다.

이외에도 고덕신도시,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많은 산업단지가 주변에 밀집해 배후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SRT수서고속철도 지제역이 차로 5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이 열차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30분대) 및 수서(20분대) 이동이 용이하다. 호남 경부선도 진출입이 수월해진다. 뿐만 아니라 광역M버스, BRT(평택 간선급행버스) 개통으로 지제역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단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이 지나 평택 구도심과 인근 도시로의 차량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브랜드 오피스텔로 짜임새를 갖춘 단지 구성도 돋보인다. 지하 2층~지상 3층, 5개층 규모에 구성되는 4만 1,766㎡의 초대형 상업시설에는 대형멀티플렉스 CGV가 들어선다. 이는 고덕국제신도시 유일의 대형멀티플렉스다. 이외에도 대형 마트와 대형 사우나, 푸드코트, 초대형 패션아울렛 등 각종 쇼핑시설 입점이 예정돼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영위가 가능하다.

이 오피스텔은 평택 내 분양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로 지하 6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35㎡, 총 1,200실로 구성된다. 평택 내 분양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이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펜트리, 테라스, 복층 등 공간특화가 적용된 HDC‘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가 일부세대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조식 서비스, 펫(반려동물)케어 서비스, 청소 서비스 등 평택 고덕 아이파크만의 ‘라이프 매니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에 위치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