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차트 강자' 크러쉬가 걸그룹의 초강세 속 컴백한다. 차트 벽을 뚫을 수 있을까.
크러쉬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원더로스트'(wonderlost)를 발매한다.
'원더로스트'는 지난 5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잊을만하면' 이후 2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로, 지난 2016년 10월 발매한 동시에 타이틀곡 '어떻게 지내'로 전 음원차트를 올킬했던 '원더러스트'(wonderlust)를 잇는 후속 시리즈다.
크러쉬는 '차트 강자'로 불린다. 지코, 수란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아티스트와의 협업에서 독보적인 음색으로 순식간에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인지도를 높인 크러쉬는 긱스, 기리보이와 함께한 '가끔'으로 차트 1위를 휩쓸고 '어떻게 지내', '잊어버리지마', tvN 드라마 OST '뷰티풀'(Beautiful) 그리고 가장 최근에 발매한 '잊을만하면'으로도 차트 1위를 수성하며 여전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각종 음원차트는 걸그룹이 상위권에 포진해 있다. 트와이스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블랙핑크 '뚜두뚜두', 에이핑크 '1도 없어'가 나란히 상위 3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그러나 크러쉬 역시 그들 못지 않게 리스너들의 지지를 많이 받는 '음원강자'. 특히 타이틀곡 '시리얼'(Cereal)은 팬시차일드 수장 지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힘을 보탰다.
'크러쉬의 여름밤'이라는 테마로 청량하고 세련된 사운드와 달달한 크러쉬의 보컬이 펼쳐지는 새 앨범이 걸그룹 강세 속 차트를 뚫고 1위를 차지해 많은 리스너들을 즐겁게 할 수 있을 지,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아메바컬쳐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