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본격적인 가상화폐 시장진출을 밝힌 일본 굴지의 게임 개발기업 아소비모 주식회사(대표이사 Katsunori Kondo)가 대표작 아바벨온라인 게임 프로모션을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에어드롭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인 에어드롭(Airdrop)이란 코인을 사용자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하는 프로모션으로서, 자사 코인의 이용 활성화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종종 진행되는 프로모션의 일종이다.
일반적인 코인 에어드롭의 경우 특정 코인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특정 비율로 나누어 주는 형식이 대부분이나,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의 경우 대표 모바일게임인 아바벨 온라인(신의탑-하늘정원) 내 게임 이벤트를 통해서 진행된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아바벨 온라인은 아소비모사가 2012년 중반에 OBT를 거쳐 2013년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인기작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서, 현재 누적 다운로드 2,200만을 돌파한 게임이며, 누적매출이 200억엔(한화 약 1,968억원)을 돌파한 명실공히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이다.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은 아바벨온라인의 유저 최대 10,000명이 3개조로 나뉘어 경쟁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벤트로 받은 아소비코인을 사용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은 단순히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무상으로 나눠주는 형식이 아니라, 실제 게임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향후 대중화 및 인지도 개선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소비코인 에어드롭 프로모션인 ‘아바벨 수퍼 파이트 이벤트’는 오는 6월 29일 오후 8시와 7월 6일 오후 8시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승리한 팀에 속한 모든 인원에게는 한 대회 당 500만엔 상당의 아소비코인이 분배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아바벨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 내 이벤트 공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프로모션 진행상황은 아소비모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유튜브 라이브 니코니코 생방송으로도 중계된다. 아소비코인 및 아소비마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 공식홈페이지와 텔레그램 대화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