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17:01
연예

[엑's 초점] '컴백 D-3' 방탄소년단이기에 가능한 것들

기사입력 2018.05.15 11:50 / 기사수정 2018.05.15 11:41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그야말로 '역대급 컴백'을 앞두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Y-O-U-R 총 네 가지 버전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FAKE LOVE'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으로 이번 앨범의 테마를 명확히 보여준다.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 컴백 무대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BBMAs)'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일 계획으로 '역대급 컴백'을 준비 중이다. 

지난해 BBMAs에서 'Top Social Artist' 부문을 수상, K-POP 대표 아티스트로 급부상한 방탄소년단은 올해도 동일 부문 후보에 올랐을 뿐 아니라 최초로 퍼포먼스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는 새 앨범의 글로벌 첫 번째 무대라, 아시아 가수 최초로 BBMAs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 역사를 쓰게 됐다.

◆ 방탄소년단만을 위한 '컴백쇼'

오는 24일 Mnet에서는 방탄소년단만을 위한 'BTS COMEBACK SHOW'를 편성했다.이번 컴백쇼를 통해 방탄소년단은 국내 활동의 신호탄을 쏘게 될 예정. 명불허전 글로벌 대세로 발돋움한 방탄소년단이 약 8개월 만의 공백을 깨고 돌아오는 만큼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어 이번 컴백쇼에 대한 기대도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BTS COMEBACK SHOW'는 방탄소년단의 콘텐츠 만으로 90분 동안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컴백 앨범의 타이틀곡 무대를 비롯해 수록곡의 무대는 이번 'BTS COMEBACK SHOW'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또한 지난 앨범의 수록곡 중 방송에서 한 번도 공개하지 않은 무대를 펼칠 것이라 밝혀 궁금증을 자아낸다.

◆ 국내 선주문량만 144만장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국내 선주문량은 144만장을 달성, 다시 한 번 BTS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또 일본 레코드협회가 발표한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일본 정규 3집 'FACE YOURSELF'는 25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5월 발매한 싱글 '피 땀 눈물(血、汗、涙)'과 12월 발매한 싱글 'MIC Drop/DNA/Crystal Snow'에 이은 세 번째 플래티넘 기록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