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5 08:22
경제

“비닐하우스 느낌의 매장에서 고기-조개구이를 동시에” 특별한 정동진 맛집 ‘고기랑조개랑’

기사입력 2018.04.20 14:18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요즘 들어 활발히 쓰이는 말 중 하나로 ‘선택장애’를 꼽을 수 있다. 선택장애란 무엇인가 골라야 하는 상황에서 선택을 하지 못하고 어려워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말이다. 이를테면 약속 장소를 고르거나 옷을 고를 때, 혹은 특정 문제의 답을 고를 때를 떠올릴 수 있다. 특히 선택장애라는 말은 음식을 고르는 상황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곤 한다. 

많은 사람들은 보쌈과 족발, 비빔냉면과 물냉면 등 여러 음식 가운데서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실제로 이러한 선택장애에서 비롯된 음식도 존재한다. 대표적인 것이 ‘짬짜면’이다. 짬짜면은 자장면과 짬뽕 중 한 가지만을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음식이다. 이 외에도 중식에는 ‘볶짬면’과 ‘탕볶밥’ 등 다채로운 혼합 메뉴들이 속속 등장한 바 있다.

강원 강릉시 정동진 맛집으로 인지도가 높은 ‘고기랑조개랑’은 이러한 선택장애의 측면에서 합리적인 메뉴를 선보이며 크게 호평 받고 있다. 해당 음식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고기와 조개, 즉 육류와 패류를 다채롭게 제공하는 한편 여러 가지 추가 메뉴들을 구성함에 따라 지역 단골 선정 ‘정동진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음식점과 다르게 본연의 특이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이 곳은 비닐하우스와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공존을 추구함으로써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인상을 자아낸다. 또한 좌식과 입식으로 테이블을 구성하면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식사 환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도 했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내부 분위기 속에서 삼겹살, 항정살, 목살, 막창 등의 고기와 가리비, 키조개, 돌조개, 민들조개, 대합과 같은 조개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되는 모든 밑반찬은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업주 내외가 직접 밭에서 키운 재료들로 조리해 제공된다.

관계자는 “본 음식점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기는 봉침 맞은 돼지고기를 사용함으로써 잡내가 없으며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자체 비법으로 만든 양념장은 고기를 먹는데 있어서 맛을 더해준다. 손님들이 정동진 가볼 만한 곳으로 인정해 주는 것은 이러한 정성과 좋은 재료 사용 덕분이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요즘 정동진 맛집 고기랑조개랑에서 지역 단골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점심특선이다. 점심특선은 산에서 직접 채취한 능이버섯으로 만드는 능이칼국수가 가장 인기 있는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고기랑조개랑은 정동진 정 중앙에 위치해 있어 정동진 어디로든 발길을 돌리기 편한 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넉넉한 주차공간이 형성돼 있어 단체 이용에도 큰 무리가 없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