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3:29
연예

'고등래퍼2' 김하온 최종 우승…감격의 눈물 소감 '최고의 1분'

기사입력 2018.04.14 10:16 / 기사수정 2018.04.14 10:2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Mnet '고등래퍼2'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레전드 무대가 쏟아진 가운데 명상 래퍼 김하온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고등래퍼2'는 파이널 진출자들의 레전드급 무대가 속출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유료 플랫폼 기준 전국 가구 시청률은 1.5%(닐슨코리아 제공)까지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고의 1분은 우승자로 확정된 김하온이 눈물을 참지 못하며 감격적인 소감을 전한 장면이었다.

마지막 방송에서는 파이널다운 TOP5의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다. 파이널 무대는 'End , And'라는 주제로, '고등래퍼2'는 끝나지만 그들의 활약은 계속될 것이라는 내용을 담아 꾸며졌다.

마지막으로 무대에 오른 김하온은 등장부터 남다른 환호성이 터져 나와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는 속해있던 곳에서 이륙해 새로운 곳을 비행하는 자신의 모습을 표현한 곡 '붕붕'을 공개했다. 그는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려는 자신의 철학을 담은 가사와 파란 하늘을 비행하는 듯 막힘 없는 랩 스킬을 선보이며 듣는 이들에게 자신만의 색깔을 또 한 번 각인시켰다.

투표 결과, 최종 우승은 김하온이 차지했다. 2위에는 배연서, 3위에는 이병재, 4위에는 윤진영, 5위에는 조원우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김하온은 "정말 기분 좋은 꿈을 꾸고 있는 것 같다. '고등래퍼2'에 다시 나온 건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라고 지원서에 썼는데, 제 역할은 아직 절대 안 끝났고 계속 멋지고 새로운 걸 보여드리겠다"는 소감을 전하며 눈물을 쏟았다.

김하온에게 주어진 혜택인 우승자 스페셜 음원은 다음 주 금요일(20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TOP5의 파이널 경연곡들과 도끼가 '고등래퍼2' TOP5를 위해 선물한 곡 'mi color', 탈락자 5인(이예찬, 하선호, 윤병호, 방재민, 오담률)의 스페셜 무대 'LOOK'은 14일 오후 12시 음원으로 공개된다. 'mi color'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같은 날 오후 11시 11분에 만나볼 수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Mnet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