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1:05
경제

즐거운 배움의 장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나서

기사입력 2018.02.14 10:50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체계적인 커리큘럼 및 뛰어난 강사진으로 학생 만족도 높아

개원 31주년을 맞이한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이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은 개인의 자아실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해 사회에 봉사하고자 설립되었고, 현재 각각 전문분야에 적합한 내용과 자기계발을 위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특히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은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으로 빼어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경영학, 건축공학, 체육학, 무용학, 행정학, 실용음악학, 시각디자인학, 아동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운영하는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은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장점 등으로 학생들의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통해 취득한 학위는 일반 대학생이 받는 학위와 효력이 같고, 대학원 진학 시에도 동등한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에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의 학위과정 전공별 재학생은 2017년 1학기 기준 총 1,809명에 달할 뿐만 아니라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 누적 학위취득자 또한 2017년 12월 기준 총 4,417명에 육박할 만큼 학생들의 관심이 대단하다.

아울러 한양대학교에 재직 중인 교수와 우수한 외부 강사진으로 양질의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자격증과정도 인기다. 전문과정은 관장님과 함께하는 박물관 기행, 실용성명학, 삶을 변화시키는 인상학, 에니어그램, 명리상담학, 서예, 수맥과 팔체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독서하브루타지도사, 미술심리지도사, 심리상담사, 명리상담지도사, 한국춤강사 양성과정, 국악 지도사, 한국무용 공연예술지도사, 한국무용실기지도사, 선교무용지도사, 웃음운동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과정도 흥미를 자아낸다.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관계자는 “매년 수많은 학생이 선택하는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뛰어난 강사진 등으로 만족도 높은 즐거운 배움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에도 즐거움 배움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은 2018학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및 전문/자격과정 모집을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행정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