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8:05
연예

'사망' 故김한일 누구?…中오디션 22만:1 경쟁률 뚫고 우승한 실력자

기사입력 2018.02.08 15:41 / 기사수정 2018.02.08 15:44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김한일이 사망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김한일은 지난 2009년 중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절대창향'에 출연, 외국인으로는 최초로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김한일은 22만대 1의 경쟁률을 뚫어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바 있으며, 동안 외모와 귀여운 미소로 '미소 왕자'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어린 시절 중국에서 사업을 하는 아버지를 따라 중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김한일은 중국 현지에서 음악을 전공하며 꾸준히 활동을 진행했다. 대만에도 진출해 앨범을 발표했지만 한국에서는 활동하지 않았다. 지난 2015년엔 중국판 '비정상회담'인 '비정식회담'에 한국 대표로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김한일은 지난 6일 돌발성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김한일 소속사 측은 7일 공식 웨이보를 통해 "2월 6일 가수 김한일이 돌발성 질병으로 인해 제주도에서 세상을 떠났다. 갑작스러운 부고를 전하게 되어 마음이 아프고 애석하다. 그는 생전 즐겁고 선량하고 친절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을 사랑하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었다"며 사망 소식을 알렸다.

이어 "김한일의 가족들과 가까운 친구들도 깊은 슬픔에 잠겨 있다. 그가 다른 세계에서도 여전히 음악과 함께 행복하길 바란다. 우리의 사랑하는 한일, 가는 길 평안하길"이라며 고인을 애도했다.

won@xportsnews.com / 사진=거과오락 웨이보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