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2018년 1월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018년 1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다음과 같다. ▲1위 장덕철 – ‘그날처럼’ ▲2위 DEAN – ‘instagram’ ▲3위 문문(MoonMoon) – ‘비행운’ ▲4위 멜로망스 – ‘선물’ ▲5위 볼빨간사춘기 – ‘#첫사랑’
1월 차트에서는 연인 같이 달콤한 목소리로 귓가를 속삭이는 듯한 ‘고막 남친’과 ‘고막 여친’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유난히 추운 올 겨울, 감미로운 멜로디에 잔잔한 음색으로 속삭이듯 풀어나간 가사들이 더해져 많은 이들의 겨울밤 감성을 따뜻하게 채워줬다.
최근 차트를 역주행하며 기록을 갱신한 장덕철의 ‘그날처럼’이 멜론 차트 정상을 기록했으며, DEAN의 ‘instagram’ 또한 순위가 급상승하며 차트 상위에 새로이 이름을 올렸다. 문문(MoonMoon)의 ‘비행운’과 함께 ‘선물’을 부른 멜로망스는 지난 달에 이어 1월 월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이 밖에, 볼빨간사춘기의 ‘#첫사랑’, 박효신의 ‘겨울소리’와 펀치(Punch)의 ‘밤이 되니까’ 등도 귓가에 맴도는 선율로 더 깊은 겨울밤 감수성을 자극했다.
멜론 관계자는 “유난히 긴 한파가 지속된 1월에는 감성을 채워주는 멜로디와 가사의 곡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2월에도 대형 아티스트와 신인 그룹들이 컴백을 예고하고 있어 차트 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해 산출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리메즈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