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2:33
연예

[입덕가이드①] "99억 프로젝트"…이달의소녀 오드아이써클의 모든 것

기사입력 2017.11.09 14:00 / 기사수정 2017.11.09 11:09

전원 기자


팬덤을 키워 나가고 있지만 아직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은 가수들, 혹은 더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는 가수들을 엑스포츠뉴스가 자세히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입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스케일 자체가 남다르다. '99억 블록버스터급 프로젝트'라는 타이틀 아래 베일을 벗은 걸그룹 이달의 소녀는 시간이 흐를 수록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그리고 그 가운데 가장 화려한 활약을 보이고 있는건 바로 이달의 소녀 두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 김립, 진솔, 최리 등 3인으로 구성된 이 유닛은 지난 달 완전체 데뷔 전부터 총 2개의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다시 말해, 99억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

최근 리패키지 앨범 'Max&Macth' 타이틀곡 'Sweet Crazy Love'를 발매하고 활동 중인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을 만났다.


◆ ALL ABOUT 김립

Q. 진짜 날씬하고 훤칠하네?
A. 아, 죄송해요. 170cm, 43cm라고 쓴 프로필은 제 희망사항 입니다. 그래도 연습생으로 들어오고 나서 10kg 정도를 감량했어요. 

Q. 얼굴은 예쁜데 별명은 특이하군.
A. 제가 머리숱도 많고 은근히 사자 등의 동물을 닮았어요. 그래서 친구가 영화 '슈렉'에 나오는 동키를 닮았다고 해줬거든요. '동물의 왕국 동키'를 줄여 동동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어요. 또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 멤버들이 지어준 별명이 바로 무민인데요, 이것도 무민을 닮아서에요. 저 진짜 닮았나요?

Q. 박효신 선배님을 좋아해?
A. 네, 당연하죠. 학교에서 컴퓨터를 하다가 '야생화' 뮤직비디오를 봤는데 너무 멋지시더라고요. 그 원테이크로 가는 배경과 그 안에서 열심히 노래를 하는 모습에 반했죠. 알아보니 군대에서 직접 가사를 쓰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 점도 너무 멋지세요. 시간을 잘 활용하신 거잖아요. 녹음 하실 때도 꼼꼼하게 본인이 만족하실 때가지 하신다던데, 정말 존경스러워요.

Q. 이달소 자랑해줘!
A. 사실은 저희 모두가 다 비주얼 멤버예요. 게다가 노래 장르도 다양해서 많은 분들이 즐겁게 듣고, 보실 수 있어요!

◆ ALL ABOUT 진솔

Q.생긴건 새침한테, 별명은 사내같네!
A. 제가 생각해도 '정진솔'이란 제 본명이 너무 딱딱하게 느껴지는 거예요. 그래서 학창 시절 때부터 친구들이 '진돌이'라고 불렀어요. 지금 멤버들과 팬들도 저를 진돌이라고 해주세요.

Q. 학창시절에 공부 잘했어?
A. 그건 아니에요. 그런데 수학은 잘했어요! 수학을 잘해서 이과를 가고 싶었는데, 어머니가 문과를 추천해주셔서 문과에 가긴 했어요. 하하.

Q. 10대가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을 것 같아.
A. 네. 고등학교 졸업식 날도 진짜 졸업하기 싫었어요. 교복을 너무 좋아했거든요. 물론 대학교에 다니면 새로운 삶이 시작되지만 중, 고등학교 때와는 다르잖아요. 

Q. 그래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지?
A. 그럼요. 빨리 리포트 제출해야 하는데 아직 다섯줄 밖에 안썼어요. 휴. 저희 실용음악과 교수님께서 '음악으로 성공하려면 자작곡이 답이다'라고 해주셨는데, 생각해보니 저도 아이돌이긴 하지만 제 노래로 대중에게 감동을 드리는게 가장 큰 보람일 것 같아요. 아직 만들어놓은 곡은 없지만 나중에 제 노래를 꼭 들려드리고 싶어요.

◆ ALL ABOUT 최리

Q. 이렇게 작고 귀여운데 별명이 호빵?
A. 동글동글해서 그런가봐요. 

Q. 최고 성적은 왜 비밀이라고 썼어? 공부 못했나, 혹시?
A. 아니에요! 저 학교 생활 엄청 열심히 했었어요. 반장도 중학교 시절 3년 내내 했었어요. 제가 성실하고 밝아서 선생님들께서 좋게 잘 봐주셨어요. 저 모범생이었다구요! 또 댄스부나 밴드부 활동도 많이 해서, 제가 가수 준비한다고 하셨을 때도 선생님들께서 응원도 많이 해주셨어요. 

Q. 남자 친구들에게 인기 진짜 많았겠다. 
A. 엄청 많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화이트데이나 빼빼로 데이에 제 사물함에 사탕이랑 초콜릿이 있어서 깜짝 놀라곤 했어요. 사실 중학교 때는 틈틈이 학교를 다니고 잘 빠지지 않았는데 이제 아이돌 활동하면서부터 학교를 많이 못다니게 됐어요. 고등학교 생활을 많이 못할 것 같아 아쉽습니다!

입덕가ㅇ

won@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