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21:48
연예

'군함도의 진실' 뉴욕에 광고…영화 '군함도'팀도 지원사격

기사입력 2017.06.01 12:14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군함도의 진실' 광고 올라간다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은 1일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군함도를 주제로 한 캠페인 광고를 올린다고 밝혔다. 

2년전 유네스코 세계우산으로 등재된 군함도(하시마)에 조선인 강제징용의 사실을 감추고 있는 일본 정부의 부당함을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2년전 일본 정부에서는 강제징용의 역사적 사실을 알리는 정보센터등을 세우기로 약속했지만 단지 '세계유산 관광지'로만 홍보하는 잘못된 역사관을 지적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현재 이번 영상광고는 제작중이며 뉴욕 타임스스스퀘어 광고판 위치를 곧 결정할 계획이다. 또한 군함도의 유네스코 등재일인 7월 5일경 광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광고비는 다음카카오의 스토리펀딩을 통해 네티즌 모금을 더한다. 

오는 7월 개봉을 앞둔 영화 '군함도'(감독 류승완)도 힘을 보탠다. 누리꾼들의 펀딩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영화 기념품,예매권,시사회 초대 등 후원자들의 리워드를 전폭 지원한다.

한편 일제강점기 군함도를 배경으로 한 영화 '군함도'는 오는 7월 개봉 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CJ엔터테인먼트, 서경덕교수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