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2:23
사회

위고코리아 노옥희 대표 “미생물 활용해 유익한 효소로 삶의 질 높이겠다”

기사입력 2017.04.18 16:06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미생물 공학 분야 전문가인 위고코리아 노옥희 대표는 미백과 피부 개선 및 보습에 효과적인 '인삼발효 효소화장품 3종세트 NOXCURE'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위고코리아 노옥희 대표는 18일 “생물산업분야에 미생물 군이 유기물을 분해하는 대사 과정에서 신 물질 생성과 그 기능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또한 미용분야의 내츄럴 바이오 아토피 및 여드름 화장품, 신약분야의 천연 항암제 및 항암 건강음료, 식 음료 분야의 숙취제, 환경분야의 탈취제 및 오 폐수 수질정화제 등의 탁월한 제품 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노 대표는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미생물을 활용한 천연생약발효공법으로 유익한 효소를 만들어 보다 건강한 삶을 제공하고 끊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바이오 기술을 지속적으로 보유해 나가고 있다”며 “동물, 식물, 미생물 등 생물체의 기능과 정보를 활용하고 생물 촉매인 효소를 이용해 인류에게 필요한 각종 유용한 물질을 연구 개발 삶의 질을 높이고 생명력을 배양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21세기 가장 주목 받는 분야인 바이오 산업 중 생명공학, 유전자 공학과 더불어 한 축을 형성하고 있는 분야가 미생물 공학 분야다. 미생물을 활용한 미용분야, 식 음료 분야, 환경정화 및 유기농업분야 등 다양한 형태의 활용을 통해 주변환경은 물론 전체적으로 오염된 지구환경을 정화하고 복원시켜 주는 분야로 전세계적으로 하나의 독립된 산업분야로 막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최근 들어 바이오산업에 눈을 뜨기 시작해 대기업과 다양한 형태의 벤처 기업들이 주축이 돼 투자와 연구가 시작되는 단계이다.

planning2@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