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3 01:30
연예

아이유 이어 박정현도 권태기 노래한다…5년만의 신곡 '연애중' 공개

기사입력 2017.04.12 07:03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박정현의 5년만의 신곡이 드디어 오늘 베일을 벗는다.

소속사 캐치팝엔터테인먼트는 12일 정오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박정현의 신곡 ‘연애중’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연애중’은 2012년 6월에 발매한 8집 ‘패럴랙스(Parallax)’ 이후 박정현이 약 5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한 때는 뜨거웠던 사랑이지만 오랜 연애에 권태를 느끼며 의미 없는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연인의 이야기를 감각적인 곡 스타일과 가사로 표현했다.

또한 이 곡은 네오 소울과 팝 알앤비 장르가 어우러진 트렌디한 R&B 스타일의 곡으로, 그 동안 가요에서 소화해내기 쉽지 않았던 8분의 6박자 곡을 선택해 국내 아티스트 중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박정현만의 음악적 존재감을 다시금 느끼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작사를 맡고, 감각적인 프로듀싱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낸 히트 메이커 박근태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자동차를 탄 굳은 표정의 남성이 노래 부르는 박정현의 주위를 돌거나, 멀찍이 차를 세우고 가까이 다가가지 않는 등 ‘연애중’ 가사 속 등장하는 연인의 소원한 관계를 연상케 할 예정이다.

박정현은 최근 SBS ‘판타스틱 듀오’ 촬영 현장에서 ‘연애중’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으며, 김범수 등 동료 가수들이 “이 노래는 오직 박정현만이 라이브로 부를 수 있는 노래”라고 극찬하는 등 현장에 있던 모든 이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박정현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총 6회에 걸쳐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봄날 콘서트 ‘다시, 봄’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특유의 맑은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 최고의 사운드 퀄리티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공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won@xportsnews.com /사진=캐치팝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