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8.04.11 09:08 / 기사수정 2008.04.11 09:08
[풋볼코리아닷컴 = 박시훈] 위기의 포항 스틸러스가 대전 시티즌을 상대로 승전보를 울릴 수 있을까?
K-리그 디펜딩 챔피언인 포항이 어느덧 위기의 포항이 됐다. 지난 3월 8일 전남 드래곤즈와의 K-리그 개막 경기와 베트남의 빈둥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이 전부다. 승리를 거두지 못한 날들이 더욱 더 많다.
위기의 포항이 오는 13일 오후 3시 홈 경기장인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 스틸야드에서 대전을 불러들여 '삼성 하우젠 K-리그 2008' 5라운드 경기를 통해 K-리그 2승과 함께 장춘과의 경기에서 패하며 하락세에 있는 팀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살리겠다는 다짐이다.
이러한 포항을 상대해야 대전도 팀 분위기가 좋지 않다. 팀의 주장인 고종수가 옵션 조항 계약으로 인하여 팀 훈련을 거부하는 등 팀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지가 관심이 크다.
특히 대전도 컵대회에서 1승을 거둔 것이 전부이지 K-리그에서 단 1승도 기록하지 못하는 부진의 늪에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으로 체력적인 부담과 패배로 인하여 지친 포항을 상대한다.
더욱이 포항이 최근 대전과의 4경기에서 2무 2패를 기록하는 등 대전 앞에서 유독히 약해지는 모습을 보여왔고, 최근 대전과의 홈 2경기에서 승부를 가르지 못하는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승부를 쉽사리 예상 할 수가 없다.
위기의 포항과 대전의 맞대결에서 웃는자에게는 K-리그와 AFC 챔피언스리그 혹은 컵대회에서 상승세를 이어 갈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날 경기에서 양 팀은 양보 없는 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 경기 일정
- 일시 : 2008년 04월 13일 15시 00분
- 장소 :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 스틸야드
- 중계 : 포항 MBC(생중계), 인터넷(네이버)
◆ 관전 포인트
- 포항, 최근 3경기 연속 무승 (1무 2패)
- 포항, 최근 2경기 연속 경기당 1득점
- 포항, 최근 대 대전전 홈 2경기 연속 무승부
- 대전, 최근 대 포항전 4경기 연속 무패 (2승 2무)
- 대전, 최근 하우젠 K-리그 무승(2무 2패)
- 대전, 최근 2경기 연속 무승부
- 대전, 최근 3경기 연속 무패 (1승 2무)
- 포항, 역대 통산 대 대전전 17승 11무 7패
◇ 사진 = 위기의 포항을 살릴 수 있는 것은 정신적인 지주인 김기동 활약 여부다. / 포항 스틸러스 제공
박시훈(netcloud@footballcorea.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