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23:54
자유주제

[REAL-K!] 김호 VS 장외룡, 명장들의 '첫 조우'

기사입력 2008.04.05 11:48 / 기사수정 2008.04.05 11:48

한문식 기자
2008 K리그 4Round 프리뷰 - 대전 시티즌 VS 인천 유나이티드

[엑스포츠뉴스=한문식 기자] 올 시즌 '김호의 아이들 시즌 2' 체재에 돌입한 대전과 거침없는 정규리그 3연승으로 단독선두를 고수하고 있는 인천의 맞대결이 오는 6일(시간 15:30)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기업 대 기업'의 맞대결이 아닌. '시민구단 대 시민구단'의 대결이라는 점에서 더욱더 흥미를 끄는 이번 대결은 '원조 시민구단' 대전이 '막내 시민구단' 인천을 상대로 1승을 거둘지 아니면, 막내가 형님을 누르고 거침없는 4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대결 중에 관심을 모으는 것은 바로 현역 감독 중에서도 명장 중의 명장으로 꼽히는 대전의 김호감독과 돌아온 '외룡사마' 장외룡 인천 감독의 지략대결이다. 두 사령탑은 이번 대결에서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가지게 되었다. 김호는 수원 초대감독으로 2003년까지 수원에서 지휘봉을 잡았고, 장외룡 감독은 2004년 인천 초대감독 로란트 감독의 사임으로 후반기부터 인천의 지휘봉을 잡았기에 이번 대결이 역사적인 첫 대결이다.

작년 후반기부터 대전의 지휘봉을 잡은 김호 감독은 작년 8월 19일 인천과의 첫 대결에서 안방에서 1-0패배를 당한 아픈 기억이 있다. 장외룡 감독은 2006년 시즌을 끝으로 1년간 영국유학을 떠나며 복귀한 이후 대전과의 첫 대결이다. 장외룡감독의 떠나기 전 대전과의 대결은 홈에서 1-0 짜릿한 승리였다.

김호 감독의 대 인천전 첫 승이 이번 경기에서 나올 것인가? 장외룡 감독의 짜릿한 대전전 연승이냐? 기대를 모으는 한판이다. 

▶ 탄력받은 고종수, 정규리그 첫 승 이끌까?

대전은 현재 1무 2패로 정규리그 하위권에 처져있다. 수원과 제주에 모두 2-0으로 패배를 당한 것이 뼈아팠다. 초반 2경기에서 내리 완패를 당했던 대전. 올 시즌 젊은피들로 전면 교체된 스쿼드는 경험부족으로 팀의 구심점이 없던 것이 아쉬웠던 대전이다.

하지만, 2연패 뒤에 전북과의 컵대회 경기에서 2-1 역전골을 시작으로, 지난 정규리그 3라운드 전남 원정에서는 1-0으로 밀리다가 김용태에 절묘한 어시스트로 2경기 승점 4점을 따내는 데 기여한 한 사나이가 있다.

바로 '원조 천재' 고종수이다. 전북과 전남전에서 1골 1도움으로 전라도 형제를 울렸던 고종수는 이번 인천전에서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노린다. 작년 11경기에 출전하여 1골 1도움을 올렸었던 고종수는 4경기 만에 1골 1도움을 올리며 작년의 공격포인트 부분에서 타이를 기록 중이다. 점점 좋아지고 있는 고종수의 기량을 대변해주는 기록이다.

요 근래 탄력을 받으며 점점 전성기의 기량을 찾아가는 고종수가 자신의 장기인 왼발로 인천의 4연승을 저지하고 정규리그 첫 승을 이끌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 라돈치치, 내 발로 4연승 쏜다.

이제 인천은 데얀은 그립지가 않다. 바로 라돈치치의 활약이 있기 때문이다.
올 시즌 4경기 3골(경기당 0.75골)을 올리며 인천의 확실한 해결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돈치치 이다.

특히 4일 전이었던 경남과의 컵대회 홈경기에서 종료 직전 동점골을 터뜨리며 매서운 결정력을 과시한 것이 라돈치치 초반 활약의 '백미'였다. 작년 대전과의 정규리그 홈경기에서 3-2로 승리를 거둘 때 김상록의 골을 어시스트한 라돈치치. 하지만, 데얀이 2골을 터뜨렸기에 큰 조명은 받지 못했다. 그리고 후반기에 대전과의 원정에서도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던 라돈치치.

라돈치치는 대전전 득점으로 대전격파와 득점왕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더 나아가 팀의 4연승을 쏜다는 각오로 차있다.




▶ 대전 작년 인천전 2패.

대전과 인천의 역대 통산전적은 12전 3승 2무 6패이다. 특이할만한 점은 작년 2번 맞대결에서 모두 대전이 패배했다. 2006년 후기리그 패배를 더하면 대전은 현재 인천에게 3연패를 기록 중이다. 최근 3연패가 팽팽했던 통산전적을 깼다.

통산전적에서는 밀리고 있는 대전이지만 최근 5경기만 놓고 봐도 모두 한 골 차 패배였을 만큼 쉬이 지지 않았던 대전이다. 2006시즌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대전이 인천에 2승 1패를 기록했었다. 일단은 인천전 3연패부터 벗어나야 다시금 팽팽했던 통산전적을 회복할 수 있다.




한문식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