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가 홈페이지 내 ‘Dream 학당’을 개설해 권장도서를 공개했다. 총 50권인 이번 선정 도서들을 통해 ‘성공과 가까워질 수 있는’ 책들로 추천, 구성되었다.
서울사이버대 재학생은 물론, 일반인들도 무료로 Dream 학당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천 도서들의 요약본도 볼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부총장은 “이번에 선정한 50권에 도서들은 그 간 서울사이버대 재학생들에게 받아온 질문을 토대로, 답을 던져줄 수 있는 책들로 구성되었다”며, “중, 장년층 대다수인 사이버대 재학생들의 특성상 학업이나 직장, 가사일과 여가 등 여러 활동을 병행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어떻게 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과 질문이 많았다”고 말했다.
총 7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진 이번 추천 도서들은 ▲습관과 시간관리 ▲효율적인 공부법 ▲인문학 ▲미래를 보는 통찰력 ▲시민을 위한 경제 ▲행복을 찾는 삶의 방식 ▲마음의 양식으로 구분된다.
이번 설을 맞아, 서울사이버대의 Dream 학당을 통해 독서와 자기개발의 습관화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서울사이버대학은 2차 신, 편입생을 모집한다. 오는 2월 14일(화)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 전형 및 입학 관련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와 전화문의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오경진 기자 ohzi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