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2:29
연예

'도깨비', OST마저 신드롬…엑소·빅뱅 제친 저력

기사입력 2016.12.19 16:18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한神-도깨비’(이하 ‘도깨비’) OST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이어 일간 차트 1위까지 석권하며‘도깨비’ 신드롬의 위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지난 17일 0시 발매된 '도깨비' OST Part 4 크러쉬의 ‘뷰티풀(Beautiful)’은 17일 및 18일 기준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등의 일간 차트 1위, 멜론 일간 차트 2위를 차지하며 발매 후 이틀째 일간 차트 최상위권을 싹쓸이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일간 차트 1위는 지난 13일 컴백한 빅뱅(BIGBANG)을 제치고 차지한 것일 뿐만 아니라, 19일 엑소(EXO)의 컴백 후에도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뮤직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엄청난 규모의 팬덤을 가진 아이돌 그룹에도 밀리지 않는 '도깨비'의 저력을 엿볼 수 있다.
 
음원 발매과 더불어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 공개된 'Beautiful'의 뮤직비디오도 게시 이틀 만에 조회수 130만을 돌파하며 드라마 및 OST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또한 크러쉬의 'Beautiful' 이외에도 찬열X펀치의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라쎄 린드의 '허쉬(Hush)', 10cm의 '내 눈에만 보여' 등 역시 음원 발매 직후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실시간차트 및 일간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는 등 '차트 줄세우기' 이어가고 있다.
 
'도깨비' OST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크리스마스 주말인 24일과 25일에 걸쳐, 2곡의 OST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도깨비' OST 신드롬을 이어갈 다음 주자는 누구일지 기대가 모아지는 동시에, 드라마 팬들에게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깨비’의 OST Part 1~Part4는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CJ E&M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