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57
게임

‘쉐도우 아크’, 원스토어 월간 무료 인기 게임 1위 기록… ’트리플크라운’ 달성

기사입력 2016.12.02 14:08

전해인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해인 기자] 위드허그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쉐도우 아크’의 상승세가 무섭다.

지난달 22일 원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액션 RPG ‘쉐도우 아크’는 출시와 동시에 원스토어 무료 베스트 게임 1위, 신규 인기 게임 차트 1위를 동시 석권하며 좋은 출발을 보이더니 약 10일 차인 12월 2일 월간 무료 인기 게임 1위까지 기록하며 트리플크라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초반 ‘쉐도우 아크’의 인기를 견인한 것은 게임성이었다. 원스토어 리뷰 및 공식 커뮤니티 ‘쉐도우 아크 헝그리앱’에는 기존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호쾌한 타격감과 거친 액션 그리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자동 전투 시스템을 매력 요인으로 꼽는 글들이 줄지어 등록되었으며, 2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남성들, 특히 시간이 부족한 학생과 직장인들이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 게임은 출시 직후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렸다.

‘쉐도우 아크’가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월간 무료 게임 1위를 달성한 데에는 최대 25만 원 상당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유저들이 쉽게 게임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과 서비스 사인 위드허그의 안정적인 운영이 큰 몫을 차지한 것으로 분석된다.

‘쉐도우 아크’는 웅장하고 견고한 시나리오와 스토리 던전, 파티 던전, 수련, 특수 지역 등 다양한 플레이 모드가 매력적인 3D 액션 RPG이다. 직업은 전사, 암살자, 법사, 궁수, 성직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 콘텐츠 '사신 변신'을 통해 통쾌하고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전해인 기자 junhae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