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23:35
연예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글로벌 흥행 청신호…국내 시사회로 '기대감 ↑'

기사입력 2016.09.19 15:42 / 기사수정 2016.09.19 15:42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이 2주 연속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함께 공개된 '아무도 죽지 않는다' 포스터는 영화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19일 박스오피스 모조의 집계에 따르면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2주 연속 흥행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말에만 22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2주 동안 북미에서만 705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거두며 제작비 6천만 달러를 훌쩍 뛰어넘었다. 또 글로벌 흥행 성적은 1억 달러에 육박한다.

특히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함께 개봉한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 '블레어 위치', '스노덴' 등을 압도적인 격차로 가볍게 제압하고 장기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이번 작품으로 처음 호흡을 맞춘 이스트우드 감독과 배우 톰 행크스는 명성에 걸맞은 성공적인 첫만남을 이뤄냈다. 이스트우드 감독은 전작 '아메리칸 스나이퍼'로 2015년 최고 흥행 성적을 기록한 데 이어 또 다시 흥행에 성공했고, 체슬리 설리 설렌버거 기장을 연기한 톰 행크스는 이번 영화로 벌써부터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특히 톰 행크스는 '캐스트 어웨이', '캡틴 필립스', '터미널' 등에 이어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까지 출연해 흥행에 성공하면서 실화 인물 전문 배우, 육해공 재난 전문 배우라는 명칭까지 얻었다.

미국에서의 기록적인 흥행과 맞춰 국내에서는 개봉에 앞서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멀티플렉스 극장에서 유료 상영회를 진행한다.

특히 영화의 95%를 새로운 ALEXA IMAX® 65mm 카메라 여러 대로 촬영한 것에 맞춰 이번 상영회에서는 일부 IMAX 상영관에서도 상영되는 바 영화를 먼저 만나고 싶은 관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2009년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한 비행기 추락사고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이다. 세계적인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메가폰을 잡고 톰 행크스를 비롯해 아론 에크하트, 로라 리니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함께 공개된 '아무도 죽지 않는다' 포스터는 영화 속 배경이 된 사건 당시의 긴박한 상황을 보여주는 한편 '155명의 탑승객, 예기치 못한 사고, 단 한 번의 선택, '오늘은 아무도 죽지 않는다''라는 문구로 강렬한 감동을 전한다.

실제로 영화에는 현장에서 사건을 겪었던 항공 및 해상 구조대뿐 아니라 적십자, 자원봉사자 등을 등장시켜 당시의 구조 장면을 최대한 똑같이 재연했는데, '오늘은 아무도 죽지 않는다'는 말은 영화 속 대사로 사고 당한 사람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당시 구조요원이 전하는 말이다. 사실적이기 때문에 현장감을 느끼게 하는 한편 155명 전원 생존이라는 기적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상기시킨다.

2009년 1월 15일, US항공 1549편 여객기가 새떼와 충돌하여 양쪽 엔진에 손상을 입어 허드슨강에 비상 착수했을 때 1200여 명의 뉴욕시 구조대원들과 해안경비대가 잠수부 등을 동원해 구조작업에 나섰다. 구조용 보트와 130명의 사람들을 실어 나르던 7대의 출근 보트도 구조에 가세했다.

첫 구조선은 4분도 채 되지 않아서 도착하는 빠른 조치 덕분에 모든 탑승객이 생존할 수 있었다. 모두가 하나가 된 최고의 순간이자 불과 24분만에 만들어낸 기적에 전 세계가 놀랐고, 언론은 단 한 명의 사망자도 없는 점을 들어 '허드슨의 기적'이라고 표현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이 사건 자체에 그치지 않고 기적 이후 숨겨져 있던 이야기를 다룬다. 국가운수안전위원회는 사망자는 없었지만 설리 기장의 선택이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었다며 그를 몰아세운다.

이 과정에서 설리 기장은 자신이 내렸던 단 한 번의 선택에 대해 하나씩 되짚어본다. 208초간의 짧은 비행이었지만 그 안에는 진정한 가치를 추구해왔던 한 남자의 57년 인생이 농축돼 있었고, 한 인간의 진실된 삶이 어떤 기적을 만들어내는지를 보여준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9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