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5:55
연예

'위대한 한끼' 밴프 로키상 수상기념 특별판 제작…29일 방송

기사입력 2016.08.26 12:0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 UHD 다큐멘터리 '위대한 한 끼'가 밴프 로키상 수상기념으로 특별판으로 제작됐다.
 
‘위대한 한 끼’는 1년 동안 지구 네 바퀴를 돌며 제작된 다큐멘터리다. 한 끼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간의 이야기와 세계 곳곳을 압도적이고 섬세한 영상미로 담은 바 있다.
 
세계무대에서도 인정을 받아 지난 6월, 세계 3대 프로그램 시상식으로 꼽히는 ‘밴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로키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체 결선 진출작 가운데 총 4작품만을 선정하는 '심사위원 대상' 파이널리스트작으로 선정, 아시아 작품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경쟁 작품으로는 우리나라에서도 크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과 영국 BBC 환경 다큐멘터리 ‘상어’ 그리고 캐나다의 '위어드우드 저택에서의 이상한 이야기'가 있다.
 
기존 총 4부작으로 구성됐던 다큐멘터리에서 핵심적인 내용만 담아 '위대한 한 끼를 찾아서' 특별판 한 편에 담았다. ‘위대한 한 끼를 찾아서’에서는 영하 40도에서 영상 40도를 넘나들며 먹는다는 것의 의미를 몸소 부딪쳐 고민한 결과물을 만날 수 있다.

북극, 적도 아래 인도네시아의 섬마을 라마레라, 중동의 신비한 나라 요르단 그리고 메스티조와 원주민의 문화가 섞여 있는 남미의 멕시코 등 세계 각국에서 한 끼의 의미를 조명했다.
 
‘밴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은 ‘위대한 TV가 탄생하는 곳’이라는 취지 아래 설립된 TV 프로그램 전문 경연 대회로 매년 6월 캐나다 밴프에서 열린다. 뉴욕 TV 페스티벌, 프리이탈리아와 함께 세계 3대 프로그램 시상식으로 꼽힌다.
 
29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