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6.08.23 13:21 / 기사수정 2016.08.23 14:37
드라마 '미남이시네요(SBS)'에서 남장여자 '고미남' 역할을 맡은 박신혜는 보이시한 숏컷을 선보였다. 비대칭 앞머리로 포인트를 준 박신혜의 스타일은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다. 샤기 컷 스타일로 머리를 다듬어 가벼운 느낌을 강조했다. 더운 여름 긴 머리가 부담스럽다면, 과감하게 '박신혜 숏컷'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 상큼 풋풋 새내기 '이규원'의 S컬 단발 머리
'새내기'하면 풋풋한 단발머리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넌 내게 반했어(MBC)'에서 가야금을 전공하는 여대생 '이규원'을 연기한 박신혜에게 그래서 단발이 적격이었다. 그녀는 똑떨어지는 일자 단발 대신 언밸런스 컷으로 리듬감을 살리고, 굵은 S 컬 펌으로 곡선미를 줘 귀여움을 극대화했다. 늘 하던 헤어스타일이 지겹다면, 풋풋한 '박신혜 단발'로 기분 전환을 해보는 건 어떨까.
◆ 강직한 기자 '최인하'의 곱게 묶은 올백 머리
'피노키오(SBS)'에서 기자 역할을 맡은 박신혜는 단정한 '올백 머리'를 택했다. 그녀는 머리를 느슨하게 묶어 볼륨을 살린 자연스러운 올백 머리를 선보였다. 박신혜표 올백 머리를 기억해 둔다면, 다가올 하반기 공채 면접 시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냉미녀' 의사 '유혜정'의 글램펌 여신 머리
박신혜도 '여신 머리'에 도전했다. 드라마 '닥터스(SBS)'에서 '냉미녀'와 '온미녀'를 오가는 의사 유혜정 역을 맡아 변신을 시도한 것이다. 그녀는 눈썹 정도 길이의 시스루 뱅과 풍성한 컬이 돋보이는 글램펌으로 여신 머리를 완성했다. 수술실 신 등에서는 앞머리를 넘기고 긴 머리를 묶어 때와 장소에 맞는 헤어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글 = 서재경 에디터 inseoul@xportsnews.com
그래픽 = 차연수 디자이너 cha_x2@xportsnews.com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tvN, SBS, MBC, 팬엔터테인먼트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