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4:33
연예

유지원 아나, '뮤직쇼' 새 DJ 발탁…조우종 아나 후임

기사입력 2016.07.11 17:00



[엑스포츠뉴스=조은혜 기자] KBS 유지원 아나운서가 7월 18일부터, KBS 쿨 FM의 '유지원의 뮤직쇼' DJ로 전격 발탁됐다. 조우종 아나운서가 브라질 리우 올림픽에 전념하기 위해 7월 17일 '조우종의 뮤직쇼'를 하차하게 되자 후임 DJ로 선정된 것.

유지원 아나운서는 2015년부터 진행했던 KBS 쿨 FM의 밤 12시 프로그램 '유지원의 옥탑방 라디오' DJ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1년 7개월간 큰 활약을 해왔다. 이전에는 KBS 2라디오의 '유지원의 음악공감', '한밤의 영화음악실' 등 다수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특유의 편안하고 기분 좋은 진행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제작진은 KBS 쿨 FM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음악 프로그램 '뮤직쇼'의 새로운 DJ로 유지원 아나운서를 발탁한 이유에 대해 "라디오에 최적화된 목소리를 가졌고, 오랜 라디오 DJ 경력으로 안정된 진행능력이 검증된 좋은 DJ"라고 설명했다.

유지원 아나운서는 '뮤직쇼' DJ 발탁에 대해 "영광이고 설렌다. 지루하고 지친 오후의 쉼표 같은 방송을 통해 오후 4시면 습관적으로 찾게 되는 친구같은 DJ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유지원의 뮤직쇼'는 7월 18일 오후 4시부터 KBS 쿨FM(수도권 89.1MHz)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한편 유지원 아나운서가 떠난 '옥탑방 라디오'의 빈자리는 김지원 아나운서가 메운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KBS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