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8 03:40
경제

해외호텔, 가격 비교부터 예약까지 안전하게

기사입력 2016.06.30 15:12 / 기사수정 2016.06.30 15:12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지현]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와 관련된 소비자 불만이 107건 접수되었다. 불만 유형으로는 계약 취소 시 예약금 환급이 거절된 경우가 71%로 가장 많았으며, 예약한 숙소와 대행 사이트에서 실제 예약한 곳이 다르거나 호텔 예약이 되지 않은 경우도 있었다.

지난 4월,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에서 계약 취소를 했으나 예약금 환급을 거절당한 A 씨는 "본사나 지점이 외국에 있어서인지 예약을 취소하는 과정에서 사이트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늘어가는 가운데, 해외 호텔의 가격 비교부터 예약까지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트래블하우가 최근 선보인 해외호텔 예약 서비스는 전 세계 약 16만 개의 호텔 중 확정 예약이 가능한 호텔만 볼 수 있어 소비자가 예약 후 호텔에 방문했을 때 객실이 없는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더불어 마감일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되며, 취소 수수료가 없어 소비자 피해를 원천봉쇄한다. 내부 담당자의 상주와 밴더 사와의 긴밀한 협조로 해외 호텔과 관련된 불편 사항을 즉각적으로 처리해주는 점도 눈에 띈다.

트래블하우 관계자는 "트래블하우는 앱 내에서 실제로 예약이 가능한 객실을 1초 만에 검색하여 가격을 비교하고 예약, 결제, 바우처 확인까지 할 수 있다"며 "가격 할인 및 방 확보에 유리한 사전결제 후 예약 날짜에 호텔에 오지 않는 NO SHOW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예약금 환불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트래블하우는 여행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한 위치정보와 항공권 메타부킹, 땡처리 항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스밸리와의 제휴를 통해 여행자라면 필요한 보험 서비스를 개시, 클릭 한 번으로 비용을 계산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개월 만에 해외항공 100억 판매를 달성한 트래블하우 측은 추후 호텔 패스와 국내 항공 및 숙박, 패키지, 현지 투어, 철도, 골프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시아 최대 트래블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춰줄 수 있는 '트래블하우 포인트, 히트다 히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페이스북 링크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친구, 가족에게 트래블하우를 소개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로 친구가 가입·예약하면 공유한 사람과 예약한 사람 모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