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가수 소유가 '운빨 로맨스'의 세 번째 가창자로 참여했다.
2일 스타쉽은 "씨스타의 소유가 MBC 수목드라마 '운빨 로맨스'의 세번째 OST 가창자로 발탁 돼 극중 여주인공 심보늬(황정음 분) 테마곡 '내게 말해줘'를 불러 심금을 울린다"고 밝혔다. '내게 말해줘'의 음원은 3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소유는 10cm 권정열, 매드클라운, 브라더수, 긱스, 정기고 등과 허스키 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로 '케미'를 발산해 '콜라보퀸'으로 자리잡았다.
극 중 심보늬의 감정선을 따라 삽입된 '내게 말해줘'는어쿠스틱한 편곡과 소유 특유의 보이스가 애틋함을 더한 감성적인 곡으로 4회 엔딩부분에 삽입된다. 심보늬가 자신이 처한 상황 때문에 누군가를 좋아하는 것도 사치라 생각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제수호(류준열)에게 사랑에 빠지게 되며 서로에 대한 마음이 점점 가까워지는 장면이다.
운빨로맨스 제작사는 "소유는 차세대 감성보컬을 주도하는 가창력의 소유자"라며 "감성 발라드의 매력을 극대화 한 '내게 말해줘'는 기획 당시부터 소유를 염두해두고 만들어진 곡"이라며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조영수가 드라마 '운빨로맨스'의 마곡임과 소유의 가창곡임을 염두하고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고 밝혔다.
소유와 '모르나봐'를 작업하고 효린의 '안녕', 로꼬&유주의 '우연히봄' 등 다수 히트 OST를 작사한 최재우가 가세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3일 자정 12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