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아이콘의 신곡 ‘오늘 모해’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0일 0시 공개된 아이콘의 새 디지털 싱글 ‘오늘 모해’가 여전히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31일 오전 10시 기준 ‘오늘 모해’는 태국, 베트남, 홍콩, 마카오,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키르기스스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무려 10개국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 10위권 안에 랭크되며 아시아권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홍콩, 마카오, 태국, 베트남에서는 1위를 차지해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오늘 모해’는 경쾌한 피아노 라인과 감각적인 후렴구, 위트있는 랩이 어우러진 달콤하고 감성적인 곡으로, 아이콘의 비아이, 바비와 함께 YG 대표 프로듀서 CHOICE37, KUSH가 프로덕션에 참여했다.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데뷔 웜업싱글 ‘취향저격’에 이어 청량하고 달달한 아이콘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국내외 팬들 모두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아이콘은 일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후 아시아투어를 이어 나가며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현재 중국오디션 프로인 ‘더 리믹스’에 싸이와 함께 한 달에 절반 이상을 중국에 체류하며 촬영 중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