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3:56
연예

강예원·이상윤 '날,보러와요', 조원표 작가 참여 스페셜 웹툰 공개

기사입력 2016.04.01 15:55 / 기사수정 2016.04.01 18:28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영화 '날,보러와요'(감독 이철하)가 정신병원 강제입원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는 웹툰을 공개했다.

'날,보러와요'는 이유도 모른 채 정신병원에 납치 감금된 여자(강예원 분)와 시사프로 소재를 위해 그녀의 사연에 관심을 갖게 된 PD(이상윤)가 밝혀낸 믿을 수 없는 진실에 대한 충격실화 스릴러.

1일 만화 전문 플랫폼 코미카를 통해 공개된 '날,보러와요'의 스핀오프 웹툰은 기존 영화 홍보로만 사용되던 웹툰의 한계를 뛰어넘어, 영화와 웹툰을 동시에 전개하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통해 각각의 콘텐츠를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날,보러와요'의 스페셜 웹툰은 조원표 작가의 섬세한 그림체로 어느 날 갑자기 정신병원에 강제입원 된 인물의 모습을 그리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조원표 작가는 웹툰 '몽타주'로 제 11회 대한민국창작만화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오피스텔' 등의 작품을 통해 호러, 스릴러 장르에서 인간 심리에 대한 탁월한 연출과 표현력을 선보여왔다.

조원표 작가가 참여한 스페셜 웹툰은 좁고 어두운 방 안에서 무기력하게 누워있던 주인공이 가족과의 면회에서 영문도 모른 채 정신병원에 갇히게 된 억울함을 토로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가족에 의해 정신병원에 강제입원된 주인공의 절망스러운 표정은 영화 속 수아가 느끼는 감정을 그림으로 전달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 무표정한 얼굴로 주인공의 상태를 묻는 정신병원 원장의 모습을 통해 정신병원에서의 고통스럽고 험난한 생활을 암시하며 주인공의 숨겨진 사연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날,보러와요' 속 세계관을 활용한 스핀오프 웹툰은 서사적 완성도가 있는 장르만화를 서비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만화플래폼인 코미카를 통해 매주 1화 씩 총 6화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강예원과 이상윤의 강렬한 연기 변신과 '합법적 감금'이라는 놀라운 충격 실화, 치밀한 스토리를 통해 긴장감을 선사해 줄 '날,보러와요'는 4월 7일, 개봉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메가박스(주)플러스엠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