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0:33
연예

'집밥 백선생' 실패 없는 어묵볶음 비법 전수…어묵의 화려한 변신

기사입력 2015.12.08 10:35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백종원이 국민 반찬 어묵 볶음을 실패 없이 만들 수 있는 핵심 비결을 전수한다.
 
8일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반찬인 어묵 볶음을 실패 없이 만들 수 있는 핵심 레시피를 상세히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 '백선생' 백종원은 흔히 어묵 볶음을 만들 때 간과하기 쉬운 중요한 포인트를 짚는다.기름에 이미 튀긴 채로 나와 있는 어묵을 요리할 때 반드시 이것을 넣어줘야 양념이 골고루 배는 것은 물론 함께 넣은 재료들도 타지 않게 된다는 것. 
 
또한,종원은 요즘 같은 추위를 한 방에 날려버릴 어묵 전골을 소개해 출연자들의 환호성을 자아낼 예정이다. 뜨끈한 어묵 국물에 어우러진 우동까지 맛을 본 김구라가 "정말 깜짝 놀랄 맛"이라며 감탄을 연발했다는 후문. 여기에 백종원은 "어묵을 여러 종류 구입하면 비싸니까, 한 개만 사서 다양한 모양으로 자르면 눈속임을 할 수 있다"는 '꿀팁'을 잊지 않고 전수했고, 이에 제자들은 "왜 자꾸 사기를 치느냐"고 응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오늘 방송에선 아이들을 위한 이색 어묵 바를 비롯해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인 초간단 어묵 말이도 선보여 보는 이들의 식욕을 자극할 전망이다. 또 요리하고 남은 어묵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팁도 전한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8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tv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