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2 15:26
연예

'복면검사' 오늘(20일) 첫 방송, 4가지 관전 포인트

기사입력 2015.05.20 11:14 / 기사수정 2015.05.20 11:14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복면검사'가 베일을 벗는다.

'복면검사'는 합법과 불법, 정의와 불의의 경계가 무너진 세상에서 낮에는 검사, 밤에는 복면을 쓰는 한 남자를 통해 진정한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안방극장에 속 시원한 쾌감을 선사할 '복면검사'의 관전 포인트 4가지를 살펴봤다.

▲ '복면'에 주목하라

'복면검사'는 맨 얼굴로 시도하지 못했던 일들이 복면을 쓰면 가능해진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겉보기엔 출세욕 넘치는 속물검사처럼 보이지만, 법으로 처벌하지 못하는 범죄자들을 복면을 쓰고 주먹으로 응징하는 복면검사 하대철(주상욱 분)을 통해 이러한 카타르시스를 전하게 된다.

또 복면은 언제 정체가 드러나게 될지 모르는 아슬아슬한 긴장감도 선사하게 된다. '복면검사'는 1, 2회를 걸쳐 긴장감과 긴박감을 넘나드는 스토리로 안방극장을 휘어잡겠다는 계획이다. 극 초반 대철에게 큰 변화를 안겨줄 복면을 둘러싼 의문의 사건은 향후 전개될 이야기의 발단이 되면서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끌게 된다.

▲ 오랜만에 찾아온 통쾌한 히어로물

'복면검사'는 유쾌하고 통쾌한 히어로물을 표방한다. 법을 집행하는 검사가 법의 테두리 안에서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을 복면을 쓰고 해결하는 모습, 그것도 주먹과 무력으로 응징하는 모습은 아이러니하면서도 짜릿한 쾌감을 전달하게 될 것이다.

이와 관련해 주상욱은 "검사가 복면을 쓰고 악을 소탕한다는 것이 비현실적일 수는 있다. 하지만 나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사람들이 한 번쯤은 이런 것을 상상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선아 역시 "어린 시절 멋있게 느껴졌던 슈퍼맨 같은 사람이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작품에 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 주상욱-김선아의 찰떡 커플 호흡

주상욱과 김선아, 믿고 보는 두 배우의 동반 출연 소식은 캐스팅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각각 능청맞고 유들유들한 성격의 속물검사 하대철과 피의자를 들었다 놨다 하는 엘리트 감정수사관 유민희로 분해 시청자와 만난다.

연기력은 물론, 유쾌한 매력으로 대중적 호감도까지 갖춘 두 배우의 연기 호흡은 벌써부터 남다른 조화를 자랑한다는 후문. 이미 공개된 예고편들을 통해 완벽한 어울림을 보여준 주상욱, 김선아의 극중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 꽉 찬 캐스팅, 베테랑 배우들 다 모였다

'복면검사'는 주상욱, 김선아를 비롯한 전광렬, 엄기준, 황선희, 이기영, 정애리, 박영규, 이원종, 이문식, 김병춘, 홍석천 등 명품배우 군단의 캐스팅으로 빈 틈 없는 연기 열전을 예고하고 있다. 극의 무게중심을 책임질 관록의 배우 전광렬과 유수의 작품들에서 맹활약을 펼친 엄기준 등 연기파 배우들의 조화는 진중하면서도 경쾌한 드라마의 분위기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짜릿함부터 설렘까지, 종합선물세트 드라마

'복면검사'는 다양한 장르를 품고 있다. 먼저 '검사'와 '형사'라는 극 중 인물들의 직업 설정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수사물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동시에 여러 사건의 연결고리를 파헤치며 아버지의 원수를 갚고 응징하는 복수 스토리까지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주상욱, 김선아가 그려낼 서툴지만 두근거리는 로맨스까지 더해져 시청자의 마음을 쥐락펴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출을 맡은 전산 감독은 "진중한 메시지를 유쾌하고 경쾌하게 풀어내려고 했다. '복면검사'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정도 세상을 읽을 수 있는 안내서 같은 드라마를 만들고 싶다"고 기획의도와 제작방향을 설명했다.

'복면검사'는 20일 오후 10시 첫 방송한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복면검사' ⓒ ㈜김종학프로덕션]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